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카테고리 없음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 와 일년 날씨 정리(우기,기온,습도,등)

by langkawi 2018. 8. 13.
반응형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와 월별 기온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는 우기에 속합니다. 일반적으로 오~시월을 치앙마이우기, 11~4월을 치앙마이 건기로 나눈다.
북부 지역의 연 평균 기온은 24.6도. 12~2월은 낮에는 덥지만 아침, 저녁에는 10도 이하로 떨어지기도 한다. 일교차가 매우 큰 편이다.
 대한민국과 같은 온도라도 좀 더 춥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산중의 날씨는 무척 춥게 느껴진다.
겨울철에 치앙마이 트래킹을 목적으로 북부 지역을 찾는다면 두꺼운 티셔츠를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1995년 부터 2015년 까지 20년 간, 치앙마이 월펼 데이터를 분석 정리한 자료를 아래에 공유 합니다.. 

간단하시만 치앙마이 전체 날씨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치앙마이 날씨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 기온


태국 치앙마이 10월 날씨 기온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여전히 우기에 속하고, 낮에는 덥고, 습하지만,
아침과 저녁은 서늘한 날씨 입니다. 일일 최고 기온은 30~31도 사이, 최저 기온은 22~24도 사이 입니다.
태국 날씨의 특징 중에 하나는 높은 습도 입니다. 기온만 보시지 마시고, 습도도 함께 고려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 온다가 높습니다. 즉 건조한 한국에 비해, 같은 기온이지만,
높은 기온에서는 더 덥게, 낮은 기온에서는 더 춥게 느껴지게 합니다.


치앙마이 10월 날씨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 여행옷차림


치망마이 10월 여행옷차림은 한국의 한 여름 여행 옷차림으로 컨셉을 잡으시면  적당할 거  같습니다.
면류에 통풍이 최대한 잘되는 옷이 최고 인거 같습니다. 여성 분들은 챙이 넓은 모자가 좋구요.
남자 분들은 나시류가 좋은 거 같습니다. 더불어 피부가 민감한 여성분은 팔뚝을 가리는 것도 준비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샌들 뿐만 아니라 가벼운 운동화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호텔 근처의 가까운 익숙한 거리는 슬리퍼가 좋지만, 먼 여정의 익숙하지 않은 길은 돌 뿌리나,
작은 구멍등이 있을 수 있으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벼운 운동화도 같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에서 재미보다 중요한 건 안전인거 같습니다. 아래 태국 치앙마이 10월 날씨 때의 사진 입니다.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치앙마이 10월여행옷차림치앙마이 여행옷차림치앙마이 여행옷차림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 월별 습도


태국 북부 지역의 치앙마이  습도는 60~80% 사이의 도온 고습이 특징 입니다.
물론 중부 방콕, 남부 지역의 끄라비 등보다는 낮습니다.
즉 위에 언급한 데로 체감온도가 높습니다. 특히 고산 트랭킹 할 때 저녁에는 추울 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체험으로는 습도가 80% 되도, 미세먼지 없지, 열대아 없고, 공기 맑고 해서, 별로 날씨에 대해 짜증이 나지 않았습니다.
어느 정도의 땀은 흘렸지만, 참을 만 했고, 이 정도의 날씨에 짜증나면 동남아 여행 하지 말아야 되지 않을 까 생각을 했습니다.
아래 태국 치앙마이 10월 날씨 습도와 월별 습도 정리 입니다.


치앙마이 습도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 월별 자외선 지수


최근 몇년 들어, 자외선 지수가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ULTRA VIOLET INDEX라고 하는데요.
 ULTRA VIOLET, 우리나라는 자외선 지수라고 합니다.
보통 구름이 많이 끼는 우기 때가 건기 때보다 자외선 지수가 낮은 거 같습니다.
보통 자외선 지수는 영에서 구까지 월평균을 나타나는데요.

0은 매우 안전한 상태, 7부터는 삼십분 쉬지 않고 쏘이면 면상에 빨간 점이 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태입니다.
구부터는 DANGEROUS 한 상황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최근에 한국 일일 최대 UV INDEX가 11까지 나타나는 거 보고, 동남아 보다 높을 수도 있다는 사실에 꽤 놀란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미세먼지, 열대아, 공기 오염으로 한국의 여름이 동남아 여름보다 더 더워진거 같습니다.
 한국은 바람도 덥고, 공기도 나쁘고, 이제 동남아는 피서 지역으로 변한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날씨 자외선지수


치앙마이 날씨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 매월 강수량

태국 치앙마이 10월 날씨 강수량 및 월별 강수량 평균 입니다.
최대 강수량 달은 팔,구월 이며 10월은 치앙마이 우기에 속하지만, 건기의 시작인 십일월 전 달이라,
강수량이 다른 달에 비해 상태 적으로 적습니다. 이 곳의 우기는 한국의 장마처럼 큰 비가 오래 내리는게 아니라,
동남아 비의 특징이 스콜성으로 짧고 굵게 나리는 날이 좀 많을 뿐 입니다. 비 때문에 투어일정을 취소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치앙마이 코키리




 특히 이곳의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이곳 현지인들이나, 유럽족 외국인들은 웬만한 비는 그냥 맞고 다님니다.
 다만 환경오염이 심한 국가의 여행객은 조그만한 비라도 우산을 쓰고 다님니다.
치앙마이 여행을 하시다면 비를 즐겨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옷은 빨아야 하고, 금방 마르기 때문이죠


치앙마이 강수량



10월 태국 치앙마이 날씨 와 매월 날씨 (자외선지수,우기, 습도, 강수량) 등에 대한 WEATHER DATA를 공유 했습니다.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으로 치앙마이도 자유로운 거 같지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치앙마이여행을 위한

복장 및 짐을 꾸리는데 준비하는 자료로만 활용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일주일 후의 날씨도 정확하게

예측하는게 힘든 거 같습니다. 동남아는 삼림이 우거진 정글이 많아 날씨의 변수와 국지성 비가 많이 내립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치앙마이 여행


여행보다 소중한 일상을 위한 여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