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8월 오사카 날씨 (습도, 자외선 지수, 태풍,강수량 등등)

by langkawi 2023. 6. 20.
반응형

8월 오사카 날씨는 한국 처럼 한 여름에 속합니다. 해서 한국 여름을 대략적으로 상상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이달은 강수량이 높고, 태풍의 방문이 있습니다. 관련 자료 함께 보겠습니다. 

 

 

 8월 오사카  날씨  기후

 

최근 년도의 오사카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로, 많은 사이트들이 참조하고, 소개하는 곳입니다. 아래의 자료를 통해, 비가 언제 내리는지, 흐린 날은 언제인지, 맑은 날은 언제인지를 보기위한 자료는 아닙니다. 비 예측, 날씨 예측은 최소 1주일 정도의 텀이 있어야 하고, 그래도 틀린 경우가 많아, 기상대는 %로 표시합니다. 이 자료의 가치는 여행을 하기 위해, 오사카의 8월 기후가 어떤지 이해하는 자료로 의미가 있습니다. 기온은 최근 이상 기온을 반영해서 아래의 숫자에 +2정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8월 오사카 날씨 태풍, 강수량 

 

이 달은 강수량이 7월보다 낮은 달로써 약 100-150mm 정도 됨니다. 보통 일본에 가시면 아시겠지만, 작은 비가 내리면 그냥 맞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아마 비가 깨끗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아래 자료는 위는 강수량, 아래는 태풍 주기 자료입니다. 이 달의 강수량이 120정도인데, 매년 다르기 때문에, 최대 200정도도 염두해 두고, 여행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풍 주기에 빨간색 부분이 오사카 지역입니다. 8월 지수를 보면 1입니다. 즉 1년에 한번 정도가 평균적으로 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강도가 아주 높은 태풍의 가능성은 더 낮습니다.  올지, 안올지는 신의 영역입니다.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낮은 레벨의 태풍이 오면, 시원하고 더 좋습니다. 

 

 

 

오사카 8월 날씨 습도

 

한국은 겨울 철에 건조한데, 일본은 그렇지 않은게 특징 입니다. 겨울에도 습한데, 여름이 되면 습도가 좀 올라 갑니다. 아마

바다가 4면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오사카 8월 날씨 습도는 70~75% 정도 입니다. 서울은 열대아와 미세 먼지 등으로 80% 가기도 합니다. 저는 데이터를 보기 전에는 일본은 습도가 한국보다 더 높은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실제 데이터를 보면, 생각보다 낮습니다. 서울의 습도 자료와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7,8월에 가면 습도가 높게 느껴지고, 개인적인 체감은 서울과 비슷하나, 덜 끈적거립니다. 미세 먼지 차이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오사카 8월 날씨 여행 옷차림

 

한국 한 여름 때 여행하는 복장으로 준비 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대한 느슨한 옷이 좋으며, 강수량이 높지 않으니 장화는 필요없고, 비가 좀 많이 내리는 날은 끈이 달린 슬리퍼류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저는 우산보다, 우비를 챙깁니다. 특히, 바람이 세게 불 때, 훨씬 편한 거 같습니다.  냉방 설비가 아주 잘된 곳은, 비가 오는 날 저녁, 약간 으스스합니다. 긴 옷 하나, 예비용으로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유심, esim, 가격, 할인 정보 (10%) 

 

 

 

오사카 8월 날씨 자외선 지수

 

아래 지수를 보시면 0부터 7.5까지 있는데요. 평균 지수는 보통 0부터 9까지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상태는 0이구요. 9는 위험한 상태를 나타 냄니다. 평균이 아니, 최고 지수를 나타 낼때는 12가 최고입니다. 평균 지수에서  7은 지속적으로 노출을 삼십분 이상 했을 시 얼굴에 홍점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태라고 하네요. 한국 처럼, 오사카 8월 날씨 때는 썬크림 로션을 꼭 지참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햇볕에 민감한 여성 분들은 팔뚝 꺼버용도 지참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비가 오는 날은 구름이 자외선을 가리기 때문에, 두텁게 바르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사카 날씨 설명 영상

 

오사카 날씨를 전체적으로 잘 설명한(습도,기온,강수량) 월별 설명 동영상이 있어 공유 합니다. 약 3분 정도로 이 걸 보시면 오사카 전체 날씨 파악과 일정을 잡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