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10월 태국 방콕 날씨 와 1월~12월 날씨 정리(우기,습도,기

by langkawi 2018. 8. 9.
반응형

태국 방콕 10월 날씨 예상표 2018 및 월별 날씨


10월 태국 방콕 날씨를 쉽게 이해하실 려면 한국의 여름 날씨 정도로 예상 하시면 됩니다.
태국 날씨는 1년 4계절이  없는 대신 크게 우기와 건기로 2개로 나눠 집니다.
  10월 태국 방콕 날씨는 9월 날씨와 거의 비슷합니다. 태국의 1년 내내 기온이 비슷합니다. 환절기 이런게 없어 노인분들한테 매우 편한 날씨 입니다.
 다만 건기 우기인가가 여행 일정에서 중요 확인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태국 방콕의 날씨를 Monthly로 잘 정리한 자료가 있어 공유 합니다.
방콕 전체 날씨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태국 방콕 날씨 월별 기온


10월 태국 방콕 날씨 및 매월 날씨를  정리한 자료가 있어 공유 합니다.
1995년 에서 2015년 까지 정리한 월 평균 기온 데이터 입니다.
이 곳의 기온을 이해하시는데 쉬우실 겁니다. 아래의 데이터를 보시면 방콕의 날씨는 매월  내내 비슷 합니다.

Monthly 평균 최고 기온은 33~36도, 최저 기온은 23도에서 27도 사이 입니다.
일교차가 거의 10도 정도 나기 때문에 한낮은 매우 덥지만, 아침과 저녁은 상대적으로 덜 덥습니다.
한국은 미세 먼지다 열대아다 해서, 제 개인적인 체험으로는 동남아 여름이 한국 여름보다 더 나은 거 같습니다. 


방콕 기온


방콕 10월 날씨



2018년 10월 태국 방콕 날씨 기상대 예상 날씨 도표



10월 태국 방콕 날씨 예상 도표 입니다.  일일 최고 기온은 32~33도, 최저 기온은 24도~26도 입니다. 
위의 월별 평균 기온을 보면  9월 10월이 조금 기온이 내려가는데요, 두 기간이 우기에 속하기 때문 입니다. 
우기 기간이 좋은 점은 호텔들이 프로 모션을 많이 합니다 ^^.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아침,
저녁은 덜 더워 한국의 한 여름보다 편안한 아침과 저녁을 맞이 하실 겁니다. 열대아 이런게 거의 없어

좋은 거 같습니다.


방콕 10월날씨


방콕 10월 날씨


태국 방콕 날씨 습도


10월 태국 방콕 날씨 습도 및 월 평균 습도 도표 입니다. 방콕 우기 기간은 습도가 80% 정도 입니다.
1년 월평균 습도가  전체적으로 70~80% 정도를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Humidity높다는 건, 체감 온도가 상승한다는 걸 의미 합니다.
dry season 에 비해, 습도가 높으면 같은 기온이라도 훨씬 덥게 느껴 집니다.  옆 나라 일본도 섬에 둘러싸여 습도가 한국보다 항상 거의

높은데, 가보시면 기온에 비해 더 춥거나, 더 덥게 느껴지는 걸 느끼실 겁니다. 태국도 습도 때문에
기온에 비해 더 덥게 느껴 질 것입니다.  


방콕 습도


태국 날씨

10월 태국 방콕 날씨 강수량 및 월 평균


태국 방콕은 일반적으로  May 부터 October 까지를 우기를 보고 있습니다.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순으로 9월 약 350mm, 5월 약 230mm 미만, 10월은 250mm 미만 입니다.
방콕 우기는 한국의 장마 처럼, 동남아 특유의 스콜성으로 내립니다.

동남아의 비는 한국, 중국의 비와 다르게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로컬 지역 주민이나,
유럽 여행객들은 그냥 맞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니다 보면 금방 마르고 땀으로 저녁에 빨아야 하기에
그리 비를 신경 쓰지 않는거 같습니다.
BangKok을 여행 중이 실 때는, 조그만한 비에 민감하게 반응하시기 보다, 비 맞는 걸 한번 Enjoy 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방콕 우기


태국 방콕 10월 날씨


10월 태국 방콕 자외선지수


 요즘 한국 기상청 자료  UV index를 보니 11까지 기록하는 걸 보고 요즘 제가 동남아 보다,
한국이 더 덥고 습한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태국 방콕 10월 날씨 자외선 지수 평균은 7.5 이상 입니다.
 이것은 평균 자외선 지수로 가장 더운 한 낮은  9~11사이 정도가 될 것입니다.  아래는 UV(Ultra violet) 월 평균 지수 입니다.

흐린 날과 비오는 날은 태양을 가려, 자외선 지수가 낮아 집니다.

 방콕 여행을 하실 때는 항상 Sun cream 을 지참하시고 외부 활동이 많으실 때는 3시간 정도 마다 덧칠을 하시는 걸 권합니다.
 그리고 피부가 과민한 여성 분들은 팔을 가리는 걸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방콕 날씨


태국 방콕 10월 날씨 여행 옷차림


방콕10월 날씨 여행옷차림은 한국 여느 한 여름 복장을 연상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고 여행 짐과 방콕 여행옷차림을 준비 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 면류가 좋은 거 같구요.
남자 분들은 나시 위주에 통 넓은 반바지가 적당하거 같습니다.

샌달과 가벼운 운동화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슬리퍼는 호텔 근처들 가까운 곳을 다니실 때 신으시고, 먼거리를 걷거나, 현지 tour 일정에 참여 하실 때는
 에어콘 차에 보통 타고 다니니 가벼운 운동화를 권합니다.
새로운 길을 걷다보면 생각지 못한 돌 뿌리나, 구멍이 있을 수 있으니,
초행길에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운동를 챙기시기를  권합니다.  




방콕 여행옷차림방콕 여행옷차림




랑카위 여행


http://cafe.naver.com/langkawiman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