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10월 오사카 날씨(태풍,습도,기온) 및 월별 기후 알아보기

by langkawi 2018. 8. 9.
반응형

10월 오사카 날씨 및 월별 기온

10월 오사카 날씨는 무더운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길목 입니다.
 오사카 시 날씨는 기본적으로 다습 한 아열대 지방 기후에 속합니다. 눈은 내리지 않지만
봄,여름,가을,겨울을 현지에서는 나누고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약 9도에서 34도, 최저 기온은 약 2.8도에서 25도 정도 입니다.
여름 기온은 무덥고 습하지만 1월~3월은 꽤 쌀쌀 합니다.
아래 30년 기간의 데이터의 평균을 정리한 월별 오사카 기온 입니다. 전체적인 날씨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사카 날씨


10월 오사카 날씨 예보

오사카 10월 날씨 예보 입니다. 시월 일일 최고 날씨 평균은  18도에서 ~27도 사이고 최저 기온은 10도에서 18도 입니다.
10월  중순 부터는 아침 저녁으로 확연히 쌀쌀해 집니다. 오후에는 조금 덥습니다.

  구월 보다는 걸어 다니기에 매우 적당한 날씨 인거 같습니다. 비도 조용히 오는 날이 대부분이라, 물런 태풍 빼구요. 저는 시월을 좋아 합니다.
 아래 시월 예상 그래프 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0월 오사타 여행옷차림은 아래 10월 사진을 공유해 놓았으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10월 오사카 날씨

10월 오사카 날씨 및 매월 강수량 정보


 보통 일본을 여름 기간 방문 하실 때 제일 촉각을 세우기 하는게 태풍 인거 같습니다.
아래는 10월 오사카 날씨 강수량과 월평 평균 입니다. 오사카 태풍 보통 6월 부터 10월까지 오구요.
7.8월이 태풍이 상륙하는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오사카 여행을 하실 때 기본 기온, 습도, 강수량과 함께
최근 태풍 예상 정보를 체크 하시기를 권합니다. 가벼운 비는 오사카 현지인들이나, 유럽족들은 그냥 맞고 다니는 경우도 많은 거 같습니다.
아마 한국보다 비가 깨끗하고 미세 먼지가 적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10월 오사카 날씨


오사카 라면


오사카 태풍 정보


일본 주요 지역의 태풍 상륙 데이터 입니다. 오사카는 근교의 아래 일본 태풍 상륙 정보를 지역별로 정리한 데이터가 있어 공유 합니다.
년 마다 틀리고, 워낙 날씨 변동의 요소가 많기 때문에, 대략적인 이해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지역은 아래 6번째 Kini 입니다. 키니는 오사카 근교 입니다.

 자료를 보면 오사카 태풍은 일년에 3번 정도 오는데 10월 오사카 날씨 때 에는 0.5번 온다고 보면 되는 거 같습니다.
날씨는 복걸 복인거 같습니다. 불가향력적인 피할 수 없는 날씨는 고민하기 보다, 어떠한 상황이라도 어떻게 잘 즐길 수 있을 까
 하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저는 태풍이 오면 할 수 있는 일정을 특별히 하나 만들어 놓고 갑니다.
예로 맛집, 쇼핑으로 잡습니다.


오사카 태풍


오사카 여행



오사카 UV INDEX 


자외선 지수 라고도 하는데요 평균 지수로  보통 0~9까지 표시 합니다. 
 0은 가장 안전한 상태이고 7은 지속적으로 삼십 분 동안 태양을 쬐면 얼굴에 홍점 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황임을 뜻합니다.
기온이 높은 여름기간은 자외선 지수가 높고, 추운 겨울은 자외선 지수가 낮습니다. 한국 처럼  겨울에도 11까지 그렇게 가는 경우는 없는 거 같습니다.

  10월 오사카 날씨 자외선지수 평균은 약 5정도 입니다. 평균 지수가 5이기 때문에 한낮에는 6~8정도 사이를 예상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자외선이 높지 않지만, 한낮 야외 걸어다니는 일정이 많으면 Sun cream 을 바르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처럼 여러번 덧칠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사카 날씨 자외선



10월 오사카 날씨 여행옷차림


10월 오사카 여행옷차림은 한국의 여름을 전제로 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후에는 덥지만, 이른 아침과 저녁은 추위에 약하신 분은 약간 쌀쌀할 수도 있으니,
얕은 겉옷 긴 팔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오사카 여행옷차림 준비로 크게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

오사카 10월 날씨 여행 옷차림 참고 사진

오사카 10월 여행옷차림오사카 10월 여행옷차림


 오사카는 볼 거리가 많고 주볍에 교통, 나라까지 훌룡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호텔 주변을 돌아 다닐 때는
 샌달류의 가벼운 신발, 걸어 다니는 일정일 때는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오사카 10월 날씨 사진을 첨부 하오니, 오사카 여행옷차림과 짐을 준비하는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10월 날씨 여행 옷차림 참고 사진

오사카 10월 여행옷차림오사카 10월 여행옷차림



10월 오사카 날씨 습도 및 매월 평균


 10월 오사카 날씨 습도 와 전체 월별 습도를 정리 데이터 입니다. 오사카는 한국에 비해 습도가 높습니다.
해서 체감온도가 높습니다. 즉 온도가 높을 수록 더 덥게 느껴지고, 온도가 낮을 수록 건조한 한국에 비해 더 춥게 체감 됨니다.
 월 평균 습도는 최저 60~70% 정도 입니다. 특히 한국 겨울 기간 12월 부터 3월 까지 건조하지만 이 곳은 습도가 60% 이상이라,
기온은 따뜻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쌀쌀 합니다.

오사카 날씨 습도


10월 오사카 날씨 정보 (태풍,여행옷차림,습도,자외선지수, 기온) 및 월별 날씨를 공유 했습니다.

요즘은 이상기온의 영향으로 정확한 일주일 후의 날씨 예측도 거의 힘든 거 같습니다. 위의 내용은

오사카 여행을위한 짐, 옷차림 준비를 위한 참고용으로 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Have a Nice trip of Osaka!

아래 오사카 날씨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한 3분 영상이 있어 공유 합니다. 






http://cafe.naver.com/langkawiman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