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및 월 평균

 

3월과 4월은 더운 시즌에 속합니다.  한국의 한 여름 보다는 그래도 덜 더운거 같습니다. 동남아 자체가 산림과 녹지가 잘 되어 있어, 열대아 이런게 없어 그래도 한국의 여름보다는 나은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통풍이 잘되는 옷을 메인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습도

 

제가 이 곳을 방문하면, 홍콩, 싱가폴 보다는 습도가 낮다고 생각 했는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습도가 쾌 높네요.  제가 체감하는 바는 그렇습니다. 말레시이사 자체가 산림이 많아서 그런지, 저는 태국, 필리핀, 베트남 보다는 덜 더운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강수량

 

스콜성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으나, 짧게 강렬하게 내리기도 하면, 가끔 1시간 이상 추적 추적 내리기도 합니다.  동남 아시아의 비는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유럽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은 그냥 개의치 않고 맞고 다니는 경우가 많죠. 다만 중국, 한국 여행객들은 화들짝 놀라며 우산 펴는 모습을 연출 합니다. 공기가 나쁜 곳에 사는 사람들의 특징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는 우기성 입니다. 우산을 꼭 준비하시고 저는 우산 보다, 우비를 추천 합니다. 현지에서 약 3천원 합니다. 충분 합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기상대 예상표

 

사월의 날씨는 대부분 30도를 웃돌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무조건 통풍이 잘되는 옷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남성분은 하와이식 통풍 잘되는 옷, 여성분은 가벼운 원피스. 안에 비키니 입고 다니시면, 해변에서 돌아다니기 너무 편한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일교차

 

그래프를 잘 보시면, 이해가 되시겠지만, 일교차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즉 한 낮에는 덥지만, 아침과 저녁은 비교적 편안한 날씨라는 겁니다.  즉 오전과 낮은 투어 일정을 소화하시고, 해가 질쯤 어슬렁 나오시면 돌아다니면 편안 하실 겁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여행 옷차림

 

습도와 기온이 높아, 타이트한 옷은 비추 입니다. 현지인들은 긴 팔에다, 잠바도 입고 다니는 거 본 적이 있는 데요.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통풍이 잘 되는 옷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걷는 걸이 짧으시면 샌달, 시내를 돌아 다니시려면 운동화를 신으시는데, 안전 사고 방지와 피로감을 줄여 줍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4월 날씨 여행 옷차림, 건기 우기, 습도 강수량에 대한 정보를 나눠 봤습니다. 동남아 날씨는 바다와 숲의 영향을 많이 받아 당일도 100% 날씨 장담을 하지 않습니다. 상기의 자료는 옷차림과 짐을 준비하는 참고로 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에 보탬이 됐으면 합니다. 안녕 ~

 

랑카위 자유여행 10년 카페

 

랑카위 여행 영상 채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말레이지아 | 랑카위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