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쿠알라룸푸르 6월 날씨, 기온, 습도, 옷차림, 우기 강수량, esim, 호텔 가격

by langkawi 2023. 5. 8.
반응형

 

쿠알라룸푸르 날씨의 특징은 1년 내내 기온과 습도가 거의 비슷합니다. 해서 건기와 우기로 1년의 날씨를 나눕니다. 쿠알라룸푸르 6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보통 남성분은  Hawai 풍, 여성분은 하늘 거리는 원피스류가 좋은 거 같습니다.

 

 

칠리크랩, 바쿠테, 쿠알라룸푸르 맛집, 2곳 싸고맛있는 식당, 2년 체류

쿠알라룸푸르 맛집, 칠리크랩, 바쿠테 싸고 잘하는 곳 쿠알라룸푸르 맛집으로 칠리크랩, 바쿠테 관련식당 입니다. 가이드로서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페낭,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여러곳에

tripeditor.tistory.com

 

쿠알라룸푸르 6월 날씨

최근 연도의 이곳의 기온입니다. 2개씩 있는데요, 위는 오후의 기온이 가장 높을 때의 온도, 아래는 저녁 이후 가장 낮은 온도입니다. 이걸 일교차라고 하는데, 오후, 저녁의 기온으로 이해하시고 여행에 대한 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의 낮게 내려가는 날들이 있는데, 이건 비가 내린 날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달은 건기 기간으로 비의 양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건 우기 강수량 정보를 보고 이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쿠알라룸푸르 6월 날씨

 

여행을 위해, 이곳의 1년 기후 특징을 이해하면 여행 중 날씨 변화에 부담감이 덜합니다. 관련 3분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쿠알라룸푸르 6월 날씨 습도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 다른 도시에 비해 습도가 높은 편입니다. 아마 내륙에 위치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해서 실제 온도보다 느끼는 체감 온도는 더 높습니다. 2개의 습도 데이터인데요, 지수가 좀 틀립니다. 이건 통계, 참고 자료의 기간 등이 틀려서 그렇습니다. 어떤 것은 10년, 3년, 5년 등, 기간이 틀리면, 평균에서 약간의 차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곳의 습도는 80%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의 한 여름 습도랑 비슷합니다. 동남아 대부분이 80%인데요, 어떤 곳은 덜 습한 거 같고, 어떤 곳은 체감적으로 더 합니다. 중요 이유 중에 하나가, 시내 중심 많은 빌딩에서 나오는 열기, 자동차에서 나오는 열기의 환경에서는 더 습하고, 지수보다 더 덥게 느껴집니다. 시내에 있으면 교통이 편합니다. 하지만 변두리에 계시면 저녁, 아침 이 더 선선하고, 낮에도 좀 덜 덥습니다. 

 

 

쿠알라룸푸르 6월 우기 강수량

 

 

쿠알라룸푸르 6월 우기  강수량

 

6월과 9월 까지는 건기에 속함니다. 건기라도 비는 가끔 내리는데, 하루 내리는 양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쿠알라룸푸르 6월 날씨 때 여행 하다 보면, 그냥 맞고 다니는 유럽인이나 현지인들을 많이 봅니다.  대기오염으로 산성비에 시달린 적이 없는 국가의 여행객들은 비를 그렇게 부정적으로 보지 않은 거 같습니다. 동남아에 사시면 건기보다, 우기를 더 좋아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덜 덥고, 시원하기 때문입니다. 6월은 건기 기간입니다. 맑은 날씨에 우기 때보다 더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건기이지만, 잠깐 씩 비가 내립니다. 우산보다는 가벼운 레인코트가 더 편한 거 같습니다. 내륙이라, 바다 투어가 없습니다. 걸어 다니면서 볼 걸 리가 많습니다. 가벼운 운동화도 준비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쿠알라룸푸르 우기 강수량

 

6월 옷차림 참고 

 

기온, 습도, 강수량 정도만 이해하고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이 기간은 건기라 그냥 동남아의 일반적인 여름 기온이라고 생각하고 옷들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틀리기 때문에, 저는 제가 방문하는 달의 여러 사람들의 옷을 보고 참고로 합니다. 아래는 다른 년도의 여행자들의 옷 스타일입니다. 습도가 높고, 맑은 날씨가 많으니, 최대한 가벼운 면 종류의 옷에 자외선에 신경이 쓰이신다면, 차단제는 필수고, 남자분은 야구 모자보다, 챙이 넓은 모자가 더 실용적입니다. 

 

쿠알라룸푸르 6월 옷차림

 

esim 정보

 

공항에 도착하시면 1층에 여러 판매하는 곳이 잇습니다. 이곳은 크게 4개의 주요 통신사가 있고, 중소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곳은 수도라 4개의 주요 통신사 중에 아무거나 쓰셔도 좋습니다. 공항에서 구매하면 편리한 부분이 있으나, 성수기 때에는 사람이 몰려, 줄을 서야 하고, 영어 설명 듣고, 골라야 하고, 그리고 공항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이 좀 높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한국 여행자 esim, 유심을 사 가지고 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도착하자마자, 그랩 불러서, 호텔로 빨리 들어갈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1명이면 전철이나, 버스가 비용 절감에 좋고, 2명 이상이면 비용이 나눠지니, 그랩이 좋은 거 같습니다. 가격 정보입니다. esim은 유심사, 말톡, 도시락이 유명합니다. 심카드는 여러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제일 유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심은 통신사가 가입자의 정보를 확인하는 역할만 도움을 줍니다. esim, 유심, 통신 품질은 동일합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국가 esim, 유심 가격 비교, 할인 사이트 정보(10%) 

 

쿠알라룸푸르 호텔 가격 

이달은 기본적으로 비숫기 입니다. 보통 여름휴가, 방학기간에 가족 여행으로 많이 오십니다. 이곳이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밤 문화와 치안이 안전하고,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가 식상하신 분들이 많이 오습니다. 최근의 호텔 가격입니다. 제가 지금 앙코르와트에 와 있어, 가격이 이 나라돈으로 치환되었네요, 0.33원을 곱하시면 하루의 숙박 가격입니다. 

 

쿠알라룸푸르 호텔 가격

 

쿠알라룸푸르 6월 날씨 여행 옷차람. 건기 강수량에 대한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이 있어, 건기 우기도 좀 늦게 시작하는 감이 있는 거 같습니다. 위의 정보는 쿠알라룸푸르 여행 옷차림, 준비물 등에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랑카위, 코리페  여행 영상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