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랑카위 여행 관련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물가를 체크해 봤습니다

by langkawi 2018. 4. 8.
반응형


체낭, 랑카위에 이어 이번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물가를 체크해 봤습니다. 이것을 진행 하면서 알게 된 것은 편의점 물건 가격이 편의점 브랜드 별고,  유명한 위치에 있냐, 변두리냐에 따라 조금 차이가 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물가 조사 영상 입니다(약 2분)



조사를 하면서, 어떤 항목이 각 나라의 물가를 아는데 좋은 기준이 되는 생각해 봤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보편적인  물건이어야 한다는 결론에 편의점 항목  약 6가지 정도를 추려 봤습니다. 우선 콜라 입니다. 가격은 상점 위치와 편의점 브랜드에 따라  2~2.5RM 입니다(1RM= 280원)




이 번에 국가 물가 기준에 올레오 과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전 세계에 이 과자가 없는 곳이 없는 거 같습니다. 해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물가 조사 항목에 넣었습니다. 3RM 입니다





제가 출출할 때, 자주 먹는 라면 입니다. 저는 똥냠 혹은 매운맛을 좋아하는데요. 2.8~3RM 합니다. 이번 조사를 위해, 가장 많이 팔리는 라면을 선택 했습니다.


이 것도 전 세계적으로 상점에 있는 품목이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물가 항목에 넣었습니다. 가격이 3.9RM 이네요. 가게마다 약 10% 정도의 가격 차이가 있을 겁니다



생수 가격은 좀 가게마다 천차만별 갔아요 1RM~2.5Rm 사이 입니다. 물도 종류마다, 가게마다 약 10% 정도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편의점 브랜드는 일본계 세븐 일레븐입니다. 아래는 말레이시아 브랜드 편의점 Chois라고 제가 이번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물가를 조사 할 때 알게 되었는데,

작년에 나온 새로운 편의점 브랜드인데, 가격이 제일 쌈니다. 모든 항목이 싼 건 아니지만, 다른 편의점에 비해 비싼 건 없었던 거 같습니다.



위의 영상은 쇼핑 센터에 있는 편의점과  구석에 있는 상점 두곳을 방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물가를 체크 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랑카위 자유여행 10년 카페



말레이시아 여행 영상 창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