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및 월별 기온,여행옷차림,습도 등

by langkawi 2018. 8. 7.
반응형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및 월별 날씨 정리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뿐만 아니라, 전체 1년 날씨가 비슷합니다.  페리로 3시간 정도의 거리로, 지리적으로 가까이 있어, 기후와 기온이 거의 비슷합니다. 이 두 곳의 기후의 특징 중에 하나는 1년 내내 기온과 습도가 월별로 거의 변동이 크지 않다는 겁니다.  해서 시즌 별로 특별히 여행 옷차림에 대한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일교차가 조금 큰 편이라, 오전과 오후는 무덥지만, 아침과 저녁은 덜 덥습니다.


랑카위, 페낭의 날씨를 2005년 부터 2015년까지 10년 데이터 평균을 보면, 랑카위 최저 기온은 월 평균 25~26도, 최고 기온은 31~33 사이 입니다. 월 평균 습도는 70~75% 사이이며, 페낭은 최저 기온 월 평균 최저 기온은 24~25도, 최고 기온은 31~32도 이며 평균 습도는 75~80% 사이 입니다. 제가 페낭과 랑카위 날씨를 여러번 체감한 바로는 체낭이 약 1~2도, 습도도 약간 높은 거 같습니다.


페낭 날씨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정보 그래프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는 거의 같습니다. 다만 습도가 좀 높아 오전과 오후는 매우 더울 수 있지만, 아침과 저녁은 덜 덥습니다.
 랑카위 8월 날씨 여행 팁을 드리면, 오전과 오후는 편한 투어를 하시고 걸어 다니는 일정은 해가 떨어지는 5시 이후로 하는 게 좋습니다.

말레이시아 현지 우수갯 소리로 "낮에 돌아다니는 건 여행객과 개다" 할 정도로 무더운 낮에 돌아 다니시면 쉽게 지치며, 아마 차가운 음료수를 마시며 앉아 있는 자신을 발견하시게 됨니다. 낮에는 돌아 다니는 것 보다 휴양과 힐링에 투자하시는 걸 권합니다.


랑카위 10월 날씨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습도

월 평균 거의 70~75% 사이 입니다.  근데 공기가 맑고 미세 먼지가 없어서 그런지 서울의 한 여름 보다 덜  더운거 같습니다.
특히 아침은 안 덥고, 저녁은 열대아 이런게 없어 덜 덥습니다. 서울의 경우 35도 까지 가는데,
여기는 동남아 인데도 그렇게 까지 온도가 올라가지 않아 저는 처음에 말레이시아에 왔을 때,

 홍콩, 싱가폴 처럼 사우나 같은 느낌이 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더 덥지 않아 의아해 했던거 같습니다. 

아래는 평균 습도이고 한 낮은 80%까지 가기도 합니다만, 그렇게 짜증나는 습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페낭날씨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강수량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날씨 강수량 평균 입니다. 10월 랑카위, 페낭 날씨는 우기 시즌에 속합니다.
 하지만 스콜성으로 갑자기 내리다 멈추는 경우가 많아 투어 일정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 간혹 투어 취소를 염려하시는 분도 있습니다만, 여기는 비가 많이 내려도
거의 투어 일정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취소를 결정하는 요소는 비가 아니라, 바람과 파도의 세기 입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비는 맑고 깨끗해 현지인이나, 외국인들은 웬만한 비는 그냥 맞고 다님니다. 
다만 오염이 심한 지역의 여행객들이 작은 비에도 우산을 쓰고 다니 십니다. 
랑카이, 페낭을 오시면 한번쯤은 비를 맞는 낭만을 즐겨 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게요


랑카위날씨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여행옷차림


두 지역의 날씨는1년 내내 기후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랑카위 페낭 여행옷차림은 시즌별로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여행옷차림 참고 사진은  아래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옷차림은  면류의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위주로 준비하시고 여자분은
하늘 거리는 원피스류가, 남자 분은 넓은 통의 반바지와 나시가
적당한 거 같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놀러갈 때의

컨셉으로 짐과 여행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페낭여행옷차림랑카퓌 여행옷차림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지수


두 지역의 UV index (Ultra violet)평균 입니다. 자외선지수라고 부르는데, 보통 0에서 9까지 나타 남니다.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 자외선 지수가 낮은 건, 우기로 인해 그런거 같습니다.  
평균 지수가 6정도 이면 가장 더운 오후 한낮에는 지수가 8~9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 낮에 외부로 나가는 일정이 있으시면 썬 크림을 두텁게 바르시고, 약 3시간 마다, 덧 칠 하는 하시기 바랍니다. 
피부가 민감하신 여성분은 팔 부분을 가리는 걸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페낭 10월날씨


말레이시아 랑카위, 페낭 10월 날씨(습도, 강수량,기온,자외선지수, 여행옷차림)에 관한 여행을 위한 날씨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온난화의 이상기온으로 동남아 지역의 우기 기간이 늦게 혹은 일찍 오기도 합니다.

위의 자료는 랑카위, 페낭 여행을 짐, 옷차림 준비용으로 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페낭과 랑카위 월별 날씨를 잘 정리한 영상 자료가 있어 공유 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