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호치민 5월 날씨 여행 옷차림, 건기 우기, 습도 확인하기

by langkawi 2018. 3. 19.
반응형

호치민 5월 날씨 여행 옷차림

 

4,5월은 1년에 더운 스즌에 속합니다. 호치민 5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통풍이 잘되는 옷 위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샌들이 좋구요. 걷는 게 많은 날이면, 안전 사고 방지, 피로감 감소를 위해 운동화 하나 정도는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남자는 하와이풍, 여자는 날라 다니는 원피스가 호치민 5월 날씨 여행 옷차림으로 최적일 거 같습니다

 

 

호치민 5월 날씨 기상청 예상

 

아래의 도표를 보시면 35도에 근접하는 날들이 많습니다. 태양도 강렬합니다. 썬 크림은 필수 구요. 하지만 일교차가 꽤 커서, 아침과 저녁은 덜 덥고 바람도 가끔 불어 괜찮은 거 같습니다. 돌아다니는 건, 해질 무렵이 좋은 거 같습니다.

 

 

호치민 5월 날씨 일교차

 

아래의 그래프를 보시면, 일교차가 거의 10도 정도 됨니다. 해서 아침과 저녁 선선한 느낌마서 날 때가 있습니다. 해서 호치민 5월 날씨 일정으로는 오전과 오후는 투어 일정으로 보내시고, 호텔에 돌아와 푹 쉬시다가(잠, 풀장 수영), 해질 무렵, 저녁 6시 쯤에 돌아 다니는 일정을 잡으시면 좋으십니다.

 

호치민 5월 날씨 기온 및 월 평균 기온

 

3,4,5월은 호치민 1년 가운데, 더운 달에 속합니다. 실은 호치민 5월 날씨 말고 대부분 날씨가 거의 비슷합니다.  건기와 우기는 아래에 상세히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호치민 5월 날씨 강수량 및 건기,우기

 

호치민 5월 날씨 부터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보통 5~10월 까지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근데 그래프를 잘 보시면, 한국의 장마 처럼 비의 양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곳을 여행하는 유럽인과 현지인은 비가 맑고 깨끗하고, 금방 마르기 때문에 그냥 맞고 다님니다. 중국, 한국 미세 먼지에 트라우마가 있는 나라 사람들만, 화들짝 놀라며 우산을 쓰는 모습을 자주 연출 합니다. 우산 보다, 우비, 혹은 현지의 비 모자 동을 추천 합니다.

 

호치민 5월 날씨 습도 및 월 평균 습도

 

우기로 접어 드는 오월 부터 습도가 올라 갑니다. 오후에 시내를 돌아 다니는 일정을 잡으시면 그건 좀 미련한 일정 입니다. 아까 위에서 말씀 드렸다 시피, 호치민 5월 날씨의 경우 오전과 오후는 재미있는 현지 투어를 하시고, 돌아다니는 건 해질 무렵으로 하셔야 편안한 여행이 되실 겁니다.

 

날씨를 백퍼센트 정확히 예상하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특히 동남아는 바다와 산의 영향이 커서 더욱 그러 합니다. 금일 호치민 5월 날씨 여행 옷차림, 습도, 건기 우기는 호치민 여행을 위한 옷차림, 짐을 챙기시는 참고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행복한 투어 되시기 바랍니다. ~~

 

랑카위 자유여행 10년 카페

랑카위 여행 영상 채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