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싱가포르 9월,10월 날씨 및 매월 날씨 정리, 싱가포르 지도(한글)

by langkawi 2018. 8. 17.
반응형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와 월별 날씨 정리


싱가포르9월, 10월 날씨 특징은 한국의 한 여름 날씨를 연상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체 특징은 다른 말레이시아 도시들 처럼,1월 부터 ~12월 까지 기온과 습도가 거의 비슷 합니다.

 사계절이 없는 대신 1년을 건기와 우기로 나뉘고 있습니다. 월별 최고 기온은 31도~33도, 최저 기온은 24도~26도 정도 입니다.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이 동남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약 1~2도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날씨를 월별로 잘 정리한 자료가 있어 공유 합니다.
3분 영상으로 싱가포르 날씨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공유 합니다.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및 매월 강수량


 싱가포르 우기는 보통 Nov ~Jan 까지로 일반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우기는 한국의 장마처럼, 큰 비가 오래 내리는게 아니라, 동남아의 스콜성 비가 내리는 날이 좀 더자주 있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맑고 깨끗해 웬만한 비는 그냥 맞고 다니는 현지인들과 유럽 여행객들이많습니다.

 환경 오염이 심한 국가의 방문객들은 비가 조그만 내려도 우산을 얼른 피려고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하신다면, 가벼운 비 정도는 맞는 걸 즐겨 보시는 걸 권합니다. 날씨 때문에 금방 마르고,
어차피 호텔에 돌아가면 빨아야 할 옷이기 때문이죠. 싱가포르 9월,10월 날씨는 건기에 속합니다.


싱가포르 날씨 강수량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기온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예상 도표 입니다. 싱가포르 9월 날씨 일일 최고 기온은 29~31도 최저 기온은 25도~26도,
싱가포르 10월 날씨 일일 최고 기온은 29~31도 , 최저 기온은 25도~26도 정도 입니다.
 기본적으로 고온 다습한 서울의 한 여름 기온을 예상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싱가포르는 화교가 77%입니다.  구월 싱가포르의 가장 큰 축제는 중추절로 거리 퍼레이드, 등불 행사, 불꽃놀이, 전통 묘기 행사 등이 있고,
 시월 싱가포르 가장 큰 축제는 F1이 열립니다. 이 시즌에는 음악 공연, 전시, 먹거리 곳곳에서 열려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에 젖습니다.




싱가포르 9월 날씨싱가포르 10월 날씨


싱가포르 전체 날씨 기온

1995년 부터 2015년 까지, 20년 간의 날씨 평균을 정리한 도표 입니다. 
 싱가포르 전체 매월 기온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 되어 있습니다. 

월 최고 기온은 31도~33도, 최저 기온은 24도~26도 정도 입니다.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이 동남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날씨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및 매월 습도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습도는 평균 약 75% 입니다. 평균 값 이기 때문에 

한 낮에는 습도가 80% 이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밑의 첨부 도표를 보시면, 싱가포르 날씨 기온처럼, 습도도 1년 내내 거의 비슷하니다.
 Dec과 Feb에는  평균 습도가 조금 높은데, 그건 우기 때문입니다.
 싱가폴이 고온과 습도로 유명하지만, 한국 처럼 미세 먼지나, 열대아가 거의 없어,
이제는 싱가포르의 여름 날씨가 한국 한 여름 날씨 보다는 편안한거 같습니다.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여행 옷차림 및 시즌 별 옷차림


밑의 첨부 사진은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여행 옷차림 참고 사진 입니다.
앞에서 설명한데로, 싱가포르는 1년 내내 기온과 습도가 비슷하기 때문에 특별히 시즌을 가리실 필요 없이
언제나 비슷한 컨셉의 옷으로 준비하시면 무난 하겠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한국의 한 여름을 예상하시고  매월 싱가포르 여행 옷차림과 짐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포르는 대중 교통이 발단한 관계로 외부로 걷는 일정이 많습니다. 초행이시다면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가벼운 운동화를 샌달 보다 더 추천 합니다. 샌달은 호텔에서 가까운 익숙한 곳을 다니실 때 이용하시는 걸 권합니다.

다만 우기 기간에는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싱가폴 여행옷차림싱가폴 여행옷차림


싱가포르 UV INDEX


자외선 지수라고 하는데요. 싱가포르가 동남아에 위치해 있어, 평균 자외선 지수는 약 6에서 7정도 입니다.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자외선 지수는 평균 약 6~7 사이 입니다. 평균이 이 정도면 한낮의 경우는 9~11 사이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중에는 썬 크림을 두텁게 바르시고 최소 3시간 마다 덧칠을 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햇볕에 민감한 여성 분들은 팔을 가려주는 것도 준비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한국도 최근에 동남아 처럼 최고 자외선 지수가 11까지 올라가는 걸 보고 놀란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자외선지수는 0은 가장 안전한 상태고, 7은 삽십분 태양을 지속적으로 노출 했을 때, 얼굴에 홍점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상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9부터는 dangerous 한 상태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싱가포르 자외선지수


싱가포르 여행을 위한 역사 상식


16th세기에서 19th세기 까지 지금의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주에 속했으나, 16세기에는 포르투갈 17세기에는 네덜란드,
 1819년 도에는 영국의 지배에 들어가, 국제 무역항으로 발전 함. 1963년 말레이시아에 병합 되었으나,
정치적 마찰로 인해, 말레이시아로 부터 탈퇴 당합니다.

1960년대, 새로운 국가로서 실업과 자급자족 경제에 심간한 문제에 부딪혔으나, 리콴유의 정치력으로 안정된 사회 속에서
눈부신 성장을 거둬 과거 10만명의 섬에서 약 567만(2015년) 만이 넘는 인구가 있으며, 1인당 외환보유고는
 세계 최정상 권이며, 동남아 지역의 금륭 허브와 유명 관광지로 변해 있다.
면적은 692.7km2로 seoul보다 조금 넓다. 인간 개발 지수는 아시아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싱가포르 교육


싱가포르 지도 (한글)


제가 2번 싱가포르 여행을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초행자들을 위한 싱가포르 여행 지도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지도에는 위치와 설명 사진을 아래에는 각 지역의 간단한 설명을 첨부 했습니다. 또한 구글 맵으로 위치를

현지에서 찾기 쉽도로 구글맵에서 검색이 쉬운 영어명도 같이 싱가포르 지도에 넣어 두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싱가포르 지도



싱가포르 9월, 10월 날씨 및 월별 기후 정보 관련(기온,습도, 강수량, 싱가포르우기,건기, 자외선 지수) 을 정리 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온난화로 인해 이상기온 몸살을 앓고 있는 거 같습니다. 위의 자료 들은 여행짐과 여행 복장을

준비하실 때 활용하는 참고용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