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1월~12월 날씨특징 (우기, 강수량,여행옷차림 등)

by langkawi 2018. 8. 10.
반응형

10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와 전체날씨 특징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는 한국의 여름 날씨와 비슷하며, 습도가 더 높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날씨 특징은 월별  기온과 습도가 거의 같습니다. 한국 처럼 4계절이 없습니다.
 년을 크게 나눌 때, 우기와 건기로 나누고 있습니다. 우기라고 해서, 비가 한국의 장마처럼 특별히 확 많이 길게 내리는 게 아니라서, 
그렇게 신경쓰지도 않습니다.  

1995~2015, 이십 년 동안의 날씨 Data를 정리한 자료 입니다.
 월별 최고 기온은 32~33도, 최저 기온은 24~26도 에서 왔다 갔다 합니다. 
 요즘은 온난화와 이상 기온으로 최근 날씨와는 약 1~2도의 차이가 있는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날씨



10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기온 예보


 일일 최고 기온은 30도~32도, 최저 기온은 23도~24도 입니다. 한 낮은 매우 덥하고 습하지만,
 도시 자체가 울창한 삼림에 싸여 있고, 녹화도 잘되있어 미세 먼지가 심하지 않고, 열대아가 없어,
저녁은 덜 더워 한국 한 여름보다 더 편한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도시 주변을 말레이시아 밀림

파괴의 주범 팜 오일 나무가 에워싸고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여행 조언을 드리면,  무더운 오전과 오후는 편한 Tour를 하시고, 유명한 도시 관광은

예 부팅빈탕, 쌍둥이 빌딩 들은 해가 떨어진다음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쿠알라룸푸르는 밤이

더 아름다운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10월 말레이시아 날씨 및 월별 습도


쿠알라룸푸르는 날씨의 특징은 다른 말레이시아 다른 도시 처럼, 1월 부터 12월 까지 기온과 습도가 거의 비슷합니다.

  내륙성 지역이라 대구 처럼 다른 도시보다 더 덥고 습도가 높은 편 입니다.


밑 Data 평균 습도를 보시면 10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습도 뿐만 아니라,
월 평균 습도가 내내 거의 80% 정도로 다습합니다. 이 정도면 홍콩, 싱가폴 습도보다 더 높은데,
덜 불편하고, 덜 습하게 느껴지는 건, 도시 주변에 나무가 많아 공기가 맑고 나쁜 공기를 정화해줘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동남아의 여름은 한국의 오염된 한 여름보다, 훨씬 편한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10월 말레이시아 날씨, 월별 강수량 


베트남, 홍콩 등은 눈이 내리지 않지만, 4계절이 있습니다. 그러나 Malaysia  도시 날씨의 특징은 1년 내내 기온이 거의 같습니다.
 해서 1년을 굳이 나누라면, 건기와 우기로 나누고 있습니다. 보통 3,4월과 , 9월~12월을 우기라고 하는데
요즘은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으로 해서, 빨리 오거나, 늦게 오거나, 점점 조금심 불분명해 지는 거 같습니다.

우기라고 해서 한국의 장마처럼 장대 비가 오래 내리는 것이 아니라, 동남아 특유의 스콜성 비가 내리는 날이 더 많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맑고 깨끗하기 때문이죠. 다만 공기오염이 심한 한국, 중국 여행객들은 비가 조그만 내려도 우산을 쓰는 경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현지인들과 유럽 여행객들은 웬만한 비는 그냥 맞고 다님니다. 쿠알라룸푸르 여행 시 비가 내리면

한국처럼, 비를 그렇게 귀찮게 여기지 않고 여유있게 한번 맞아 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비 맞는 걸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 왜냐하면 어차피 옷은 땀으로 팔아야 하고, 금방 마르기 때문 입니다.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는 우기에 속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쿠알라룸푸르는 한번에 많이 내리기 보다, 꾸준히 비가 조금씩 내려 무더운 도시를 시원하게 해주는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강수량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여행옷차림


쿠알라룸푸르 날씨 여행 옷차림은 준비가 매우 쉽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때 편하게 다니는
복장을 생각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겟습니다.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 면류 위주로 하시고 쿠알라룸푸르 여행 옷차림 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쿠알라룸푸르 10월 때 사진 입니다. 여행 복장과 짐을 꾸리는데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그냥 샌달류 보다는 끈 달린 샌달과 투어 참여시 신을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해 안전사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혹시 길 위에 갑자기 튀어 나온 거나, 구멍이 갑자기 있을 수도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여행옷차림쿠알라룸푸르 여행 옷차림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와 월별 자외선 지수


자외선 지수라고 하는데요, 월평균 지수를 보통 0~7까지 나타냄니다.
 한국이 최근에 자외선지수가 11까지 올라가는 걸 보고 꽤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동남아의 자외선 지수는 0부터 보통 최고 12까지 가는데요.
0은 가장 안정된 상태이구요. 7 부터는 30분 이상 쬐면 얼굴 피부에 red spot 붉은 홍점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9부터는 Dangerous level 이라고 합니다. 동남아 여행 때 오전 부터 외출을 하실 때는 썬 크림을 두텁게 바르시고
약 3시간 마다, 덧칠을 하시는 걸 권합니다. 아래 지수를 보면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평균 자외선 지수는 약 6정도 입니다.
평균 지수가 6 정도이며, 가장 무더운  한 낮은 8~10정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자외선


쿠알라룸푸르 10월 날씨 와 매월 날씨 정보를 정리 공유 했습니다. 즐거운 쿠알라룸푸르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동남아 날씨는 울창한 숲과 바다의 영향이 심해, 일주일 후의 비 날씨도 정확히

예측하기 힘듬니다. 위의 내용은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위한 짐 꾸리기와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는

참고용으로 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안녕 ~




랑카위 자유여행

http://cafe.naver.com/langkawiman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