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방콕 6월 날씨 여행 옷차림, 습도, 건기우기, 강수량 확인해 보기

by langkawi 2018. 3. 31.
반응형

방콕 6월 날씨 여행 옷차림


5월 부터 매우 더워 지는데요. 방콕 6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통풍 위주의 복장을 챙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래의 작년 육월 복장 사진을 참고 하셔서, 방콕 6월 날씨 여행 옷참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콕 6월 날씨 습도 및 월 별 평균 습도


6월이 되면 평균 습도가 80%를 웃돕니다. 방콕 6월 날씨 여행 일정으로는 물 놀이가 최고 인거 같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지만, 해가 쨍쨍 거리는 날 보다, 오히려 저는 비 내리는 날이 더 좋았던거 같습니다.


방콕 6월 날씨 기온 평균 과 월별 기온 평균


최고 기온이 약 33~35도 사이 입니다. 매우 덥습니다. 비도 자주 내리고. 하지만 이 때 비행기와 호텔료가 많이 할인 됩니다. 기간이 길다면 저는 방콕 6월 날씨 여행이 더 좋다고 봅니다


방콕 6월 날씨 습도 및 월별 강수량


2016년도는 생각 보다 비 강수량이 적네요. 하지만 보통 6월은 비가 자주 내립니다. 하지만 매일 내리는 건 아닙니다. 내리고 2.3 일 안 내리다 내리고, 스콜성으로 금방 끝나기도 하고. 그리고 비가 깨끗하고 금방 말라 그냥 맞고 다니는 유럽인과 현지인이 적지 않습니다. 공해에 시달리는 중국, 한국 분들이 비에 대게 민감한거 같습니다. 방콕의 우기는 5월부터 10까지 보고 있고, 나머지 기간은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방콕 6월 날씨 기상대 도표


아래 도표를 보시면 방콕 6월 날씨는 매우 덥고 흐린날도 많고, 비 내리는 날도 많네요.

저는 동남아에 있으면 햇볕 쟁쟁 찌는 날보다, 흐린날이다. 비가 살짝 내리는 날이 더 좋습니다.

사진 사진 하는데, 더 좋은 사진은 구글 이미지에 넘쳐 나고 있습니다. 자기만의 표정을 살린 사진을 찍으시려면 햇볕에 찡그리는 것보다, 흐린날에 웃는 얼굴로 찍기 더 편합니다. 날씨 보다 적극적인 긍정적인 마인드가 즐거운 여행의 포인트 같습니다. 


이상 방콩 날씨에 대한 정보 공유였습니다. 완벽히 정확한 일기 예보는 불가능 합니다. 위의 자료는 방콕 육월 날씨 옷차림 챙기실 때 활용 참고용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행복한 투어 되세요


랑카위 자유여행 10년 카페


말레이시아 여행 영상 정보 채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