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10월 후쿠오카 날씨, 1~12월 날씨 정보(태풍,여행옷차림,기온등)

by langkawi 2018. 8. 11.
반응형

10월 후쿠오카 날씨 와 월별 날씨 정리


10월 후쿠오카 날씨는 가을로 가는 시즌입니다. 후쿠오카  날씨는 비교적 따듯하면서도 명료한 사계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영하로 내려가지 않지만, 쌀쌀 합니다. 최적의 시기는 따듯한 Apr, May, 모든 태풍이 끝나는 단풍의 Nov,
 June~July 은  자외선 지수도 높고,가장 덥고, 습하고 강수량도 제일 높습니다.
아래 후쿠오카 전체 날씨를 매월로 나눠 간단히 잘 설명한(기온,습도,강수량,자외선 지수) 영상을 알려 드립니다.

전체 후쿠오카 날씨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후쿠오카 날씨 월별 특징


January, February 

 후쿠오카에서는 1년 중에 가장 쌀쌀한 달 이지만 한국의 삼월 중하순 혹은 초 봄의 날씨로 그리 춥지는 않습니다.
늦가을 혹은 초 겨울 날씨의 복장이면 충분하고 보통 1달에 일주일 쯤은 약한 비가 내리니 휴대용 우산은 필수 입니다.



 
March ,April 

후쿠오카 삼월 중하순에는 벗꽃을 구경하는 시기입니다.
한국의 사월, 오월 기후로 오후 기온은 10도를 넘습니다. 이 곳 여행복장으로 긴소매와 그리 두텁지 않은
 외투면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충분한 복장 입니다. 아침과 저녁은 쌀쌀하니 겉옷을 반드시 준비하고
평균 10일 정도의 비가 내리리 우산은 필수



May, Jun


여름으로 가는 길목 입니다.  오월은 일본의 최대 휴가 기간이 Golden week로 많은 일본인들이 여행을 갑니다.
일교차가 심하니, 저녁과 이른 아침의 서늘하니  참고 하시기 바람니다. 육월 부터 후쿠오카의 본격적인 여름에 진입 합니다.




July, August


30도 이상의 무더위와 80% 이상의 습도가 이어 집니다. 또한 우기 기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자외선도 강해 썬크림을 많이 발라주셔야 하며, 우산이나 우비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은 일정을 맛집이나, 쇼핑으로 바꾸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September, October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로, 구월 말까지는 한국의 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시월 중순부터 한풀 꺽인 더위를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시월 여행은 긴 소매가 필요한 시즌이며, 가을 컨셉으로 후쿠오카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November, December 


십일월은 이곳에서 단풍의 계절이기도 하며, 걸어 다니기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닐 끼 싶습니다.
늦가을의 쌀쌀함을 느낄 수 있는 12월 입니다. 이제 좀 두꺼운 옷을 준비하셔야 하는 기간 입니다.




후쿠오카 월별 날씨 기온 정리 도표 입니다. 1995년에서 2015년 까지 20년의 이 곳의 날씨의

월평균을 정리한 자료 입니다. 대략적으로 후쿠오카 날씨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월 후쿠오카 날씨 기상대 예상 기온


10월 후쿠오카 날씨 그래프 입니다. 본격적인 가을의 시기로 일교차가 심하니,
후쿠오카 10월 여행 옷차림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관련 자료는 아래에 정리해 뒀습니다.
Daily 최고 기온은 19~28도 사이 최저 기온은 11도에서 20도 입니다.

 10월 말 부터는 아침 저녁으로 상당히 쌀쌀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0월 부터는 가을 옷 위주의 긴팔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10월 후쿠오카 날씨, 월별 습도 


시월  습도는 전체를 놓고 보면 낮은 편 입니다. 이 곳의 평균 습도는 약 70~80% 사이 입니다.
한국은 이 때가 되면 건조해 지는데, 일본은 섬 나라여서 그런지 여전히 습도가 한국에 비해 높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체감온도가 높습니다.

온도가 높을 수록 건조한 지역보다 더 높고, 낮을 수록 더 춥습니다.
해서 현지 일정 날씨를 확인 하실 때 기온만 보지 마시고 습도도 함께 참고하시고,
 여행옷차림과 짐을 꾸리시기 바랍니다.




10월 후쿠오카 날씨 여행옷차림


낮에는 야간 덥고, 아침과 저녁은 약간 쌀쌀한 기운을 느끼기도 합니다.
가벼운 외투 정도를 준비하시면 후쿠오카 여행옷차림으로 적당할 거 같습니다.


Jan~March 초겨울 정도의 옷이 적당하며, Apr, May는 한국의 봄, Jun~Sep 까지는 한국의 한 여름 정도의 여행옷차림을 생각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다만 습도가 높아, 위에 언급한데로 한국에서 느끼는 체감 온도가 틀리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후쿠오카 10월 여행옷차림은 아래 2개의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10월 후쿠오카 날씨 자외선 지수


 Ultra violet 일반적으로 자외선 지수라고 하는데요, 더운 여름 기간이 6~9월 까지는 UV 평균 지수가 높지만,
 날씨 처럼 10월 후쿠오카 날씨 자외선 지수는 꺽입니다. 월 평균 자외선 지수는 도표에서 보시다 시피, 5 정도 합니다.

자외선 월 평균 지수는 보통 0~7까지 나타나는데요. 0은 가장 안전한 상태이고,
7은 30분 태양을 계속 노출시 면상 skin에 붉은 반점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 situation 입니다.

자외선 지수가 9부터 dangerous lever 인데요. 한국은 UV index가 11까지 올라가는 거 보고, 동남아 수준의 지수까지

올라가는 거 보고 충격을 받은적이 있네요.
평균 지수가 5 이면 한낮은 약 7정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후쿠오카 태풍  및 강수량


후쿠오카 강수량이 가장 높은 기간은 육,칠월이고, 팔월에도 태풍이 상륙 하거나 지나 갑니다.  

후쿠오카 태풍이 많이 오는 기간은  가장 많이 오는 기간은 칠,팔,구월 입니다. 

후쿠오카  태풍이 시월에도 올 수 있으나, 확률이 낮고 강수량도 낮습니다 .

아래 첫번째 도표는 후코오카 10월 날씨 강수량 및 월별 강수량 입니다. 

강수량은 적으나 월 평균 7일 정도 비가 내리니  작은 우산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자료는 일본 태풍에 대한 지역 데이터 입니다. 후쿠오카 태풍 관련 내용은 Kyusyu northern

Area를 참고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날씨는 인간 불가항력의 영역이라, 운이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떠한 상황이라도 열심히 여행을 즐기겠다는 마음가짐인거 같습니다

행복은 조건이 아니라 선택이라고 누군가가 한말이 맞는 거 같습니다.



후쿠오카 10월 날씨 정보에(태풍,기온,자외선지수,습도 등)에 정보를 공유 합니다.

온난화로 이상기온 영향으로 일주일 후도 정확한 일기 예보가 힘든거 같습니다. 위의

공유 내용은 후쿠오카 여행옷차림과 짐꾸리기 에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