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다낭 11월 날씨 와 월별 특징(다낭우기, 강수량,기온,기온 등)

by langkawi 2018. 8. 29.
반응형

다낭 11월 날씨 와 월별 날씨 정리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는 통상적으로 9월~11월까지 봅니다. 다낭 11월 날씨는 우기에 속합니다.
 먼저 1년의 전체 다낭 날씨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여행 일정을 정하시는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이곳에 대한 간략 소개를 드리면 베트남에서 크기로는 4위.
인구는 약 80만 정도 이며,  조용한 휴양 도시에서 최근 5년 중화어권과 한국에 알려 지면서 관광지로 변하고 있습니다.

아펙 개최했던 도시로, 중부 최대의 해양도시로 최근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유럽, 일본에는 약 10~20년 많이 왔었습니다.
 동남아 하면 보통 1년 내내 더울거라 생각하시는데, 이 곳은 눈은 내리지 않지만 나름데로의 겨울, 가을, 봄이 있습니다.
아래는 1년 다낭 날씨를 월별로 강수량, 기온, 습도, 등을 잘 정리한 영상이(2분)이 있어 공유 합니다



다낭은 눈이 내리는 겨울이 없지만, 현지에서 말하는 4계절이 있습니다. 여행에 맞게 크게

시즌별로 3개로 나눌 수 있는 거 같습니다. 


3월 ~5월 : 1년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기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바람이 시원합니다.

6월~ 8월 : 이 기간은 덥고 습한 기간입니다. 한 낮의 최고 기온은 38도까지 가기도 합니다.

 9월~11월: 비가 집중적으로 많이 내리는 우기 입니다. 다낭 11월 날씨는 우기로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달은 10월 입니다. 


12월 ~2월: 이 기간은 아침, 저녁으로 서늘 쌀쌀 합니다 .긴팔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다낭 11월 날씨, 월별 날씨 평균


아래는 1995년 부터 2015년 20년 까지의 월 평균 기온을 정리한 테이터 입니다.
요즘은 온난화로 이상기온이 점점 심해지고 있으나
다낭 날씨를 전체적으로 대략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낭 11월 날씨 예상(2018년)


11월 다낭 날씨는 우기 기간으로 하루에도 비가 왔다, 날이 개었다 하는 변덕스로운 날들이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의 날씨는 울창한 숲과 바다가 있어 날씨의 변덕 요소가 많습니다. 해서 어제의 예보도 틀린 경우가 경지 않으니,
전체적인 날씨를 이해하고 준비를 하시는게 좋은 거 같습니다. 11월은 우기 이지만, 수영하기에는 좋은 날씨 입니다.
적당히 덥고, 햇볕도 적어 날씨가 편한 합니다. 아래 다낭 11월 날씨 예상표 입니다.




다낭 날씨 여행 옷차림과 11월 다낭 날씨 옷차림


다낭 여행 하실 신경 쓰이는 부분 중에 하나가 옷 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Jan~Feb: 아침, 저녁 추운 기간  건기인 동시에 다낭 1년 중에 가까 온도가 낮은 시기 입니다.
기온만 보면 따뜻할 거 같지만, 습도가 높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할 수 있습니다. 긴팔을 준비 하셔야 합니다.

아래 참조 하시고 짐과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Mar, Dec:  여기에 봄과 가을 입니다. 아래의 여름 복장과 위의 추운 복장의 중간 복장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Apr~Oct:  이 기간을 일반적으로 여름 기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보통 한국 서울의 한 여름 복장을 연상하고

준비하시면 무난 할 거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 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낭 11월 날씨 , 월별 UV INdex


자외선 지수 하는데요. Index는 매월 평균으로 0~9까지 일반적으로 나타 냄니다. 0이면 가장 안전한 상태고,
지수 9부터는 위험한 상태 입니다. 7부터 주의가 많이 필요한데요.
UV index 7은 30분 동안 지속적으로 햇볕을 쬐면 얼굴에 반점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 상태를 의미 합니다.
평균 지수가 7이면 한낮에는 9~11까지 라고 예상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기 때문 말고는 다당 여행 하실 때 Suncream을 2~3시간 마다 덧칠을 하셔야 합니다.
 11월 다낭 날씨는 우기이기 때문에 자외선 지수가 낮습니다.





다낭 11월 날씨, 월별 강수량 


 다낭 11월 날씨 같은 경우, 하루에 여러 차례 내리기도 하지만
한국 장마처럼, 하루 종이 오래 내리지는 않습니다. scole 성의 비가 더 자주 내린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도표를 보시면 다낭 우기는 9월~11월인 것이 이해가 되실 겁니다. 
동남아 여행 계획 하실 때, 비를 매우 걱정 하시는데요. 동남아의 비는 깨끗하고 또 금방 마를 수 있고
어차피 땀으로 옷은 하루 밖에 못 입기 때문에 이곳에 오시면 비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다낭 사람들과 Europe 여행객들은 일반적인 비 경우 그냥 맞고 다님니다. 다만 공해가 심한 국가의
여행객 분들은 비가 조그만 내려도 황급히 우산을 쓰는 걸 봅니다.
동남아에서는 비를 즐겨 보리라 생각하시면 여행이 훨씬 즐거우실 겁니다. 스누쿨링이나,
 다이브도 비가 내리는 날이 훨씬 좋습니다.

햇볕도 안 따갑고, 편안 합니다. 다만 파도와 바람은 경계 하셔야 합니다.




다낭 11월 날씨, 월별 습도 


 다낭 습도에 대한 1년 월 별 평균 입니다. 아래의 도표와 같이 1년 내내 습도가
거의 80% 이상 입니다.  9월  ~11월은 우기 이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 이유도 있습니다.

습도가 높아도, 한국 처럼 미세 먼지다, 열대아가 없어, 한국의 한 여름 밤 보다는 훨씬
편한 거 같습니다.  한가지 유의 하실 부분은 습도가 높기 때문에 실재 온도와 체감하는 온도의 차가
큼니다. 습도가 높으면 온도가 높을 수록 더 덥게 느껴지고, 온도가 내려가면 더욱 춥게 느껴 집니다.
중동이 더워도 땀을 덜 흘리는 이유는 습도가 낮어 체가 온도가 낮습니다. 




여행보다 소중한 일상을 위한 여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