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마카오 6월 날씨 여행 옷차림, 습도, 강수량, 태풍 시기

by langkawi 2018. 3. 30.
반응형

마카오 6월 날씨 여행 옷차림

 

홍콩과 마카오는 거리가 같아 날씨가 거의 비슷합니다. 마카오도 홍콩 처럼 무덥고 습도가 높습니다. 마카오 6월 날씨 여행 옷차림을 준비할 때,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위주로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건물들은 냉방이 잘 되어 있습니다. 마카오 6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아래의 작년 6월 때 찍은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카워 6월 날씨 기상대 예상표

 

마카오 6월 날씨는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시즌 입니다. 기온은 한국의 여름 날씨와 비슷하나, 습도가 높아 체감하는 온도는 훨씬 높은 거 같습니다.

 

마카오 6월 날씨 일교차

 

마카오 날씨는 홍콩 날씨와 거의 비슷합니다. 즉 홍콩 처럼 마카오 6월 날씨 일교차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즉 오전, 오후, 저녁 계속 무덥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건물들이 냉방이 잘되있어, 쇼핑 위주나, 카지노 호텔에서 일정을 보내시면, 아주 시원합니다.

 

마카오 6월 날씨 기온 평균 및 월 평균

 

아래의 그래프를 보시면, 마카오 여름은 6~9월 까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카오 6월 날씨 때에는 매일 30도가 넘습니다.

 

 

마카오 6월 날씨 습도 및 월별 습도 평균

 

마카오는 1년 내내 습도가 높습니다. 겨울에도 습도가 높아, 체감하는 온도는 더 춥습니다. 공항에 나오시면, 약간 사우나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호텔이나 바다에서 수영하기에는 매우 좋은 거 같습니다.

 

마카오 6월 날씨 비오는 날 수 평균

 

그래프를 보니, 마카오 6월 날씨 때에는 거의 반수가 비네요. 저는 작년에 그렇게 까지는 못 느꼈느느데, 우기로 보는데, 한국 처럼 장마비가 아니라, 보슬비 처럼 내려서, 우산이나 우비를 입으시면 돌아다니는 데는 문제가 전혀 없었습니다. 비가 내리니까 시원하고 햇볕이 약해 걷기에는 더 좋은 거 같았습니다.

 

마카오 6월 날씨 강수량 및 월펼 강수량 평균

 

마카오 우기를 보통 5~9월 까지 잡고, 마카오 6월 날씨에는 태풍은 거의 없습니다. 마카오 태풍은 보통 7~8월에 옵니다.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하시면 일정을 준비하시데는 마카오 6월 날씨는 여행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도 보편화 되서, 날씨를 정화히 맞추는 건 거의 불가능 하다고 봅니다. 다만 위의 정보는 마카오 6월 날씨 여행 옷차림, 짐 등을 준비하는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랑카위 자유여행 10년 카페

 

동남아 랑카위 여행 영상 채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