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베트남 하노이 10월 날씨 (여행옷차림,기온,우기 등)

by langkawi 2018. 8. 4.
반응형

베트남 하노이 날씨 정리


 이 곳은 눈이 내리지 않지만,  홍콩, 마카오 처럼, 나름데로의 4계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노이의 봄 날씨


3월부터 4월로 보고 있는데, 습기는 여전히 높습니다. 3월은 최고 평균 기온은 24도 최저 기온은 18도,
 4월의 평균 최고 기온은 32도, 최저 기온은 24도 입니다. 이 기간은 식물이 자라기에 좋은 기간 입니다.
 동남아의 봄의 생동성을 느끼기 좋은 기간 입니다. 또한 베트남 가장 긴 축제인 테트(Tet) 휴가 기간이 있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하노이 봄 날씨


하노이의 여름 날씨


보통 5월 부터 9월 초까지 보고 있습니다. 월평 평균 최고 기온은 32~34도 이며 7월이 가장 더운 날로 꼽입니다.
이 기간은 우기가 있는 기간으로 동남아의 스콜성비가 자주 내릴 수 있으니, 우산이나 우비를 외출 시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저녁에는 뇌우가 종종 침니다


하노이 여름 날씨



하노이의 가을


하노이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간으로 보통 9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최고 월 평균 기온은 약 27~32 최저 기온은, 19 ~24도 정도 입니다.
가을 기간은 선명한 녹색, 시원한 바람, 덜 습한 기후가 매력적입니다. 


하노이 가을 날씨


하노이 겨울 날씨


 쌀쌀한 추운 날씨는 12월 부터 3월 초까지 지속 됩니다. 최고 기온은 22도에서 24도 최저 기온은 13도에서 18도 입니다.
한 낮은 따뜻할 수 있으나, 아침, 저녁은 매우 쌀쌀 할 수 있습니다.


하노이 겨울 날씨


베트남 하노이 10월 날씨와 월별 최고, 최저 기온


 1995년 부터 2015년 까지의 데이터의 평균 입니다.
 요즘은 온난화로 최고 기온이 약 1~2도 정도 상승한 거 같습니다. 전체 베트남 하노이 날씨를 이해하는

참조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하노이 날씨



10월 하노이 날씨 기상대 예상


 2018년 10월 하노이 날씨 예상 표 입니다. 최고 기온은 27~30도 최저 기온은 19~25도 입니다.
이 때부터는 저녁에 시원 하지만, 가끔 쌀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10월은 위에서 언급한데로, 하노이 여행의 최적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온 부분도 있지만 강렬한 태양이 아름다운 노란색으로 변하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베트남 하노이 10월 날씨


10월 베트남 하노이 날씨 습도 및 월별 습도


10월 베트남 하노이 날씨 습도는 내려 갑니다. 더운 여름 기간은 평균 80%를 왔다 갔다 합니다만.
이 스즌에는 약 70% 정도하며, 바람도 잘 붐니다. 건조한 가을과 겨울을 평소에 체험하는 한국 여행객은 가을이지만
 여전히 습함을 느낄 수 있지만, 맑은 공기에 의해 그리 불편한 습도는 아님니다. 그러나 습도가 높아 체감하는 온도가 상대적으로 더 높게 느껴지실 테니, 하노이 여행 중에 온도와 습도를 함께 고려하고 짐을 준비하셔야 겠습니다.
즉 습도가 높으면 온도가 높을 수록 더 덥게 느껴지고, 온도가 내려갈 수록 건조한 지역보다 더 덥게 느껴 집니다.

베트남 하노이 날씨 습도


10월 베트남 하노이 날씨 강수량 및 매월 강수량


일반적으로 5월 부터 9월까지를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10월이 되면, 현저히 강수량은 내려가나,
스콜성으로 비가 종종 내릴수도 잇습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우기와 건기의 일정이 더 빨라 지거나, 더 느려 지거나, 더 지연 되기도 합니다.
하노이의 우기는 11월 부터 3~4월 로 보고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우기


1월, 2월,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 베트남 하노이 여행 옷차림

베트남 하노이 10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한국의 초가을 정도의 컨셉으로 잡으시면 무난 하시겠습니다.
한 낮은약간 더울 수 있으나, 아침 저녁은 선선합니다. 얕은 외투 하나 정도는 준비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추운 기간인 12월 3월은 약간 두터운 외투와 긴 바지를 준비 하셔야 하며 봄과 여름은 반팔과 위에 덥을 수 있는 긴팔류, 여름은 한국의 한여름 때의 덥고, 습한 날씨를 연상하시고 복장을 준비하시면 크게 무리가 없을 거 같습니다.

 샌달류도 준비하셔야 하지만, 길이 익숙치 않은 곳을 걷다보면, 생각지 못한 구멍이나 돌뿌리, 튀어 나온 먼가에 말이 부딜칠 수 있으니,
 얕은 운동화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하노이 여행옷차림 관련 사항은 아래의 사진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하노이 1월 여행 옷차림하노이 2월 여행 옷차림하노이 3월 여행 옷차림



1월 하노이 여행 옷차림                                  2월 하노이 여행 옷차림                             3월 하노이 여행 옷차림



하노이 4월 부터 5월 날씨 여행 옷차림 참고 입니다. 한국의 늦 봄 정도의 컨셉을 잡으시고 
하노이 여행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하노이 4월 여행 옷차림하노이 5월 여행 옷차림


베트남 하노이 5월부터 9월 중순 날씨 까지 하노이 여름 옷차림 입니다. 

 최대한 통풍이 잘되는  면 위주의 옷이 좋을 거 같습니다.



하노이 6월 여행 옷차림하노이 9월 여행 옷차림


하노이 10월 날씨는 가장 쾌적한 날씨며, 11월 부터 야간 쌀쌀 해지면서, 12월 중순 부터 아침 저녁으로 좀 쌀쌀 합니다.
12월은 한국의 초가을 정도의 느낌 이지만, 영하 5도에도 얼어 죽는다는 베트남 사람들은 오리털 있는 페딩 입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노이 10월 여행 옷차림하노이 11월 여행 옷차림


베트남 하노이 12월 날씨 경우 비가 오면 꽤 쌀쌀해 질 수도 있으니, 가디간이나, 

후드 종류를 준비 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하노이 12월 여행 옷차림


베트남 하노이 날씨 자외선 지수


 10월 하노이 날씨 자외선 지수는 그리 높은 편이 아님니다. 보통 자외선 지수는 더울 때 높고, 온도가 내려가면 같이 내려가는 경향이 있는 거 같은데,
구름이 많이 끼면 현저히 낮아지는 거 같습니다. 10월 자외선 지수 평균은 약 6~6.5정도 하는 거 같습니다.

한 낮이 되면 약 7~9정도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참고로 자외선 평균 지수는 0에서 9까지 나타내는데, 7은 30분 계속 햇볕에 얼굴 피부가 쐬이면 홍점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 상황을 의미하며, 9 부터는 위험는 위험한 상태로 봅니다. 하노이 여행 하실 때 야외 외출 일정이 많으면 sun cream을 가져 가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베트남 하노이 날씨 자외선



베트남 하노이 10월 날씨에 대한 정보 (여행 옷차림, 기온, 우기, 습도, 자외선 지수) 에 관한 것 들을 공유 했습니다.
 요즘은 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온으로 특히 동남아는 일주일 후의 정확한 예보도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위의 날씨 정보는 하노이 여행을 위한 짐, 여행 옷차림 준비를 위한 참고 용으로 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전체 날씨를 쉽게 잘 정리한 3분 동영상이 있어 공유 합니다. 즐거운 하노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여행보다 화려한 일상을 찾아 여행

http://trip7.dotho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