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10월 다낭 날씨 및 매월 기후 정보 정리(여행옷차림,우기, 기온 등)

by langkawi 2018. 8. 7.
반응형

10월 다낭 날씨 및 월별 날씨 정리


 10월 다낭 날씨는 월은 비가 제일 많이 내리는 달인데요,  여기도 눈이 내리지 않지만
봄,여름,가을, 겨울이 있지만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뉨니다.
장점이 이 때는 호텔 방 값이 매우 쌉니다. 그리고 요즘은 중국인 반, 한국인 반으로 피크 시즌에는 빠글빠글 한데요. 이 때가 제일 한삼 합니다.
우기라고 해도, 요즘은 이상 기온과 온난화로, 생각지도 않게 비가 안 오는 날도 많습니다. 

다낭 날씨 여행 옷차림




 날씨는 복걸복 인거 같습니다. 특히 동남아 여행에서는요. ^^ 다낭 여행 일정을 잡으 실 때 먼저 날씨를 보고 달을 정한 다음,
날짜를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낭의 기후 특징을 잡아 본다면,  일반 적으로 1년의 날씨를 1월에서 2월: 약한 우기,

 3월에서 8월: 건기, 9월에서 10월 : 강한 우기, 11월에서 12월: 우기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아래는 다낭의 날씨를 월별로 정리한 2분 동영상이 있어 공유 합니다.




다낭 날씨 기온


일반적으로  사월부터 구월까지 여름 기간입니다..  가장 더운 기간은 6,7월 이며 9월 중순부터 기온이 떨어 집니다.
아래의 날씨는 1985년~2015년 약 20년 기간 동안의 평균 데이터를 정리 한 것인데요, 

요즘은 온난화와 이상기온으로 1-2도 정도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더운 날의 한 낮은 40도 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선선한 계절은 통상적으로 10월 말 부터 12월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가장 추운 날은 1,2월로 이 때는 긴팔을 입고 다닙니다. 늦여름, 초가을

정도의 날씨로 베트남 사람들은 영하 5도에도 얼어 죽는다고 하네요. 한국분들에게는 여행하기 매우 좋은 날씨 입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26~35도 최저 기온은 19~26도 입니다.  일교차가 큰 편이고 미세먼지나 열대아가 없어, 저녁은 상대적으로 덜 덥습니다.

다낭 날씨


10월 다낭 날씨 예상 그래프 입니다


일일 최고 기온은 27~31도, 최저 기온은 21~23도로 일교차가 큼니다. 오전,  한 낮은 더울수가 있지만

이른 아침과 저녁은 초 가을, 늦 여름 분위기 입니다. 비가 내리는 저녁과 아침은 조금 쌀쌀 할 수도 있으니

긴팔 하나 준비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10월 다낭 날씨


10월 다낭 날씨

10월 다낭 날씨 및 월별 강수량


강수량 다낭 날씨는 우기를 9월에서 12월까지 보는데요 강수량 가장 많은 달은 보통 10월 입니다.  
 이 곳을 여행 하실 때는 우산보다, 우비를 준비하시는게 훨씬 편하 실 겁니다. 현지에서 약 1000원 미만하는 비닐 우비를 사시면 됨니다.
 반대로 건기는 현지에서 통상적으로 일월에서 팔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데이터는 아래 도표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곳은 미세 먼지 이런게 없어, 현지인과 유럽, 일본 사람들은 웬만한 비는 크게 게의치 않고 그냥 맞고 다님니다. 하지만 환영오염이

심한 국가의 여행객은 조그만 비가 와도 우산을 얼른 쓰는 거 같습니다. 다낭에서 만큼은 맑고 깨끗한 비를 여유롭게 즐겨보시길 권합니다.


다낭 날씨 습도

다낭 우기


10월 다낭 날씨 및 월별 습도


10월 다낭 날씨의 습도는 약 80% 정도 입니다.  일년  전체적으로 습도가 높은 편으로
월 평균 습도가 
80% 정도 합니다. 다낭 10월 날씨 월 평균 습도는 80% 입니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없고, 열대아도 없어 그런지 한국 한여름 보다는 덜 짜증나고 편한 느낌 입니다.

. 습도가 높다는 건 체감온도가  그 만큼 높다는 걸 의미 합니다. 건조한 지역에 비해, 온도가 높을 수록 
더 덥게 느껴지고 온도가 내려갈 수록 더 춥게 느껴 집니다. 해서 이 곳이 온도에 비해 더 덥게, 1,2월은 생각보다 좀 쌀쌀하게 느껴지는 이유 입니다.

이 곳의 날씨를 체크 하실 때 기온만 보시 마시고 습도도 같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습도


다낭 여행옷차림


10월 다낭 날씨 및 월별 자외선 지수


Ultra violet index 라고 하는데,  보통  월 평균 자외선 지수를 0~9로 환산해서 표시 합니다.
 자외선 지수가 0을 나타내면 가장 안전한 상태구요. 9 부터 위험한 상태 입니다.

 Uv index가 7을 나타내면 30분 정도 태양을 지속적으로 노출을 하면 얼굴 피부에 빨간 점이 날 가능성이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최근에 한국은 11까지 올라가는 거 보고 매우 놀란적이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우기 기간은 자외선 지수가 낮습니다.
 비를 크게 게의치 않는 다면 낮에 돌아다니기 좋습니다. 다낭 10월 날씨 자외선 지수는 5정도 한다면,
평균 지수가 5이니, 한낮에는 약 7정도 할 거 같습니다. 외출시 썬크림 항상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자외선 지수



다낭 여행옷차림


 1,2월은 건기인 동시에 가장 현지에서는 가장 추운 겨울에 속합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 데로 습도가 높기 때문에 날씨에 비해 체감하는 온도는 매우 낮습니다.
한낮에는 따뜻하나, 아침 특히 저녁에는 매우 쌀쌀하기도 합니다. 해서 얕은 외투류나 가니간류가 좋구요. 한국의

늦여름, 초가을 정도로 생각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낭 여행 옷차림



Summer 4월 부터 10월 중순 기간은 한국의 한 여름 여행 때 처럼 통풍이 잘되는 옷이 좋구요,
해상 스포츠를 즐길 계획이 있으시면 수영복을 안에 입고 다닐 수 있는 풀풀거리는 One-piece류가 여성분들에게 좋은 거 같습니다.

남자분은  하와이 스타일로 여름의 경우 짧은 반팔 류 쉽게 잘 마르는 넓은 반 바지류를 권합니다.
 신발은 가까운 주변을 돌 때는 샌달류, 투어가 있는 혹은 많이 걷은 일정이 있는 날은 안전 사고 보호 차원에서 가벼운 운동화 류가 좋은 거 같습니다.
10월 다낭 날씨 옷차림은 아래의 그림을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10월 다낭 날씨 옷차림


베트남 지역 호텔 추가 5% 할인 코드 "AGDS1808M38"

주의: 10월 31일까지. 체크 아웃시 할인코드 적용. 본 포스틍 사이트로 예약시만 적용 됨


다낭 여행

여행 보다 소중한 일상을 위한 여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