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10월 타이베이 날씨, 태풍 방문 시기, 옷 준비, 쌍십절 행사 영상, 유심 할인

by langkawi 2023. 9. 7.
반응형

10월 타이베이 날씨 기후는 대만 여행에 있어 여행 적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여름 기간인 7, 8, 9월에 비해 훨씬 덜 덥습니다. 먼저,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이곳의 전반적인 기후 특성을 정리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전체적인 기후 흐름을 알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타이베이 월별 기후, 습도, 계절 별 옷차림 참고 

 

 

10월 타이베이 날씨 기후 

 

10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는 가을로 들어가는 길 목입니다. 한 낮 최고 기온은 29~25도 사이입니다. 30도를 넘는 날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초순에는 여름의 기운이 좀 있지만, 뒤로 갈수록 시원해집니다. 비가 보이는데요, 비가 내리는 날짜는 부정확합니다. 이 자료는 일별 기상, 날씨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이 달의 기상, 기후가 어떤 형태인지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 알려면, 최소 일주일 전에 기상 정보를 보는 것을 권합니다. 적확하게 일치할 확률이 약 70% 정도입니다. 이 자료는 여행 준비를 위한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자료는 수십 년 간의 기상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특히, 비에 대해서는 정확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비 강수량 정보를 통해 파악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인간의 과학, 예측은 과거의 기록, 기억에 의존하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자연 파괴로 기상 이변이 심합니다. 아래 기온보다 1-2도 더 높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최고 적기 11월 날씨, 기후, 여행 정보 

 

 

10월 타이베이 날씨 기온

 

 

타이베이 태풍 방문 시기 

 

비가 많이 오는 계절은 보통 6월 초에서 9월 중순 까지 보고 있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달은 6월과 9월입니다.  건조한 기간은 일반적으로 9월 말에서, 3월 말 까지 보고 있습니다.  10월 대만 타이페이 날씨는 한국의 가을처럼, 비가 적게 내리 나간 혹 태풍이 오기도 합니다. 비 기상 정보를 보면 이달은 비의 양이 약 200미리 이하입니다. 더 낮게 내리는 연도도 많았습니다. 100mm ~200mm 사이로 예상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림의 아래는 타이베이 태풍 방문 시기, 주기 데이터를 정리한 것입니다. 이달에 태풍이 방문할 확률은 약 0.2입니다. 즉 방문하지 않을 확률이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이면, 평균 한번 정도 온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 달은 태풍이 와도, 세력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 여행에 큰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일정을 소화하는 것에, 대체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대만,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 입국 절차, 도착 비자 정보 

 

 

타이베이 태풍 방문 시기

 

10월 타이베이 날씨 옷 준비, 쌍십절 행사 영상 

 

이 달의 기후 특징 중에 하나가, 일교차가 좀 크다는 것입니다. 특히, 저녁쯤에 비 내리고 하면, 체감 온도가 많이 내려가기도 합니다. 낮에는 여름에 가까운 저녁을 위해 긴팔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10월 낮과 밤의 각 다른 년도의 모습입니다. 한국의 가을 기후와 비슷하나, 기온이 좀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만 기후의 특징 중에 하나가, 홍콩, 마카오처럼, 습도가 높은데, 조금 더 높습니다. 해서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습도에 대한 데이터는 영상에 있습니다. 

 

대만  벚꽃 개화 시기 정보 

 

10월 타이베이 날씨 옷 준비

 

 

10월 10일은 대만에서 가장 큰 행사가 열립니다. 쌍십절로 국경절입니다. 이 때, 볼만한 퍼레이드를 많이 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광장에 모이기도 합니다. 10월 관련 영상이 있으니, 옷차림에 같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이베이 쌍십절 행사

 

대만 타이베이 쌍십절 행사 영상, 약 1분 정도입니다. 

 

 

 

대만 타이베이 10월 날씨 쌍십절 행사 풍경

Stone&wind | 대만 타이베이 10월 날씨 쌍십절 행사 풍경

tv.naver.com

 

 

타이베이 유심 할인 정보 

 

이곳 공항에 도착하면, 1층 arrival 근처에, 잘 보이는 곳에, 여러 대만 통신사 업체의 가게들이 있습니다. 이곳은 여러 개의 통신사가 있는 데, 대표 통신사는 3개입니다. 한국처럼, SK, KT, LG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4G는 이미 오래되었기 때문에, 한국처럼, LG를 써도 통화 품질에 크게 차이를 못 느끼 듯, 큰 차이가 이제 없습니다. 저는 공항에서 지체하는 시간과 수고를 절약하고, 한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편하게, 더 싸게 구매를 합니다. 팁을 드리면, 쇼핑 사이트 (네이버, 다음, 11 번가) 이런 곳에서 사는 것보다, 한국 전문 해외 여행자 유심, 이심을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가격이 낮습니다. 쇼핑 사이트는 일정한 마진을 빼기 때문에, 쇼핑 사이트 업체들이 그 부분을 적용합니다. 그리고, 현지에서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대한, 서비스가 잘 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더 싸고 좋습니다. 해외 한국 여행자 전문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본, 가격입니다. 구매하실 때, 활용하세요 

 

 

 

10월 타이베이 날씨 기후, 여행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 달에 방문할 때는, 최근 환경 파괴로 기후 변화가 심해 졌습니다. 출발 전에 혹시 모르니, 태풍 예보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있어도, 등급이 낮으면,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으니, 레벨도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