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10월 오키나와 날씨, 태풍, 비 기후, 여행 복장, 수족관 정보, 유심 할인

by langkawi 2023. 9. 19.
반응형

10월 오키나와 날씨 특이점은, 여름 기후에서 가을 날씨로 넘어가는 길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1년의 기후 전개를 숙지하고 가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10월 오키나와 날씨 

초순에는 9월 여름의 기운이 좀 남아 있지만, 뒤 말로 갈수로 기온이 점점 내려갑니다. 9월 말부터, 기온이 내려가 12월이 되면 아침, 저녁이꽤 쌀쌀해 집니다. 아래는 10월 기후 자료입니다. 비 표시가 보이는데, 이건 아래 강수량 자료를 보시면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맑은 낮에는 옷 때문에 좀 더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에는 보통, 긴팔을 많이 입고 다닙니다. 여름과 겨울이 섞여있는 시즌으로 보시데,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여행 적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0월 오키나와 날씨

 

 

 

 

10월 오키나와 태풍 비 기후 

 

처음 방문하시는 지역이라면, 비 정보는 비 내리는 표시만 보시지 마시고, 실제로 내리는 양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 일수가 적어도, 강수량이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강수량은 매년 동일하지 않습니다. 해서, 저는 2개 정도 보고, 그 범위를 대략적으로 이해합니다. 기관마다, 강수량 지수가 좀 틀립니다. 이건, 기준으로 하는 시간의 범위가 다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곳은 최근 3년, 어떤 곳은 5년, 20년, 날씨 사이트마다, 기준이 다릅니다. 그림에서 위의 파란색 부분이 월별 평균 강수량입니다 10월의 경우는 100에서 150미리 사이입니다. 많이 내리면 150미리로 저는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이렇게 한 10년 정도 봤는데, 크게 문제가 없었네요.  나하 지역의 강수량인데요, 나하는 오키나와의 대표 도시입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국제 거리 시장 정보 

 

오키나와 비 강수량

 

 

10월에도 태풍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매년 방문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6월부터 9월까지의 태풍이 세력이 강하고, 10월부터는 방문이 뜸하고, 방문을 해도 세력이 크지 않고, 머무르는 시기도 하루 정도입니다. 비가 좀 내리고, 바람이 강한 정도입니다. 기록으로 보면, 태풍이 11월까지 방문하기도 합니다. 10월은 태풍에 대해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10월 오키나와 날씨 여행 복장 

 

 위의 데이터를 보면 알듯이 맑은 한 낮에는  아직 더위가 느껴집니다.  하지만, 여름 시즌처럼, 땀이 많이 나고, 그 정도는 아닙니다. 가만히 쉬고 있으면, 크게 덥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른 아침, 저녁은 좀 쌀쌀 할 수도 있습니다. 해서 긴팔 셔츠와 바지 하나쯤은 준비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래 10월 오키나와  날씨 여행 옷차림 참조용 사진을 참고 하셔서, 짐과 옷차림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해가 아닌 각각의 10월입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여러 사람의 옷차림을 보고, 준비를 합니다. 흐린 날에 입는 옷, 맑은 날에 입는 옷, 저녁에 입을 옷을 좀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 옷은 초가을 얇은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월 오키나와 날씨 여행 복장

 

 

오키나와 수족관 정보 

오키나와 여행 명소 중에 하나인 추라우미 수족관 정보입니다. 이곳에는 태양 빛이 비치는 거대한 수족관이 있는데, 대규모 산호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큰 물고기인 고래상어가 있어, 희귀한 쥐가오리를 볼 수 있어, 볼게 많고, 돌고래 쇼도 유명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 분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입니다. 여름 시즌에는 저녁 8시까지 합니다. 시즌에 따라 2개의 운영 시간을 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것은 마지막 입장은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이곳은 신선한 바닷물을 수족관에 계속 공급하는 시스템으로도 유명합니다. 백문이 불여 일견이라고, 관련 영상인데요, 11월에 찍힌 겁니다. 여행 복장 참고와 함께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른은 가격이 약 2만 원, 고등학생은 13000원, 그 이하는 약 7천 원 정도입니다. 

 

오키나와 1일 투어, 수족관 관람 포함 (가격, 상세 설명, 후기 보기) 

 

 

 

오키나와 수족관 방문 10월 날씨 풍경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오키나와 수족관 방문 10월 날씨 풍경

tv.naver.com

 

 

유심 할인 정보  

 

오키나와 공항에 도착하시면, 1층에 판매를 합니다. 무인 판매기도 있었는 데, 설명을 들을 수 없어 포기한 적이 있었네요, 국내에서 미리 사가시면 더 싸고, 여행 중에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문의하고 쉽게 해결할 수 있어, 보통, 한국 해외 여행자 유심을 구입해 가십니다. 일본 유심, 심카드, 이심, esim을 검색하시면 쉽게 많은 업체들이 노출됩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의 전문 해외 유심 업체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권합니다. 가격도 더 저렴하고, 사후 서비스 시스템도 잘 되어 있습니다. 구입하실 때, 판매 가격과 함께, 해외 문제 발생 시, 어떻게 처리해 주는 지도 꼼꼼히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에 본, 가격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환경에도 좋고, 더 싼. 이심을 추천합니다. 심카드 없이 코드 번호로, 앱 없이 설치가 돼, 정말 편합니다. 

 

일본, 대만, 홍콩 등 유심, 이심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이심 단점 정리 

 

일본 유심 가격

 

10월 오키나오 비행기 표값 

 

이달은 휴일이 10월 9일에 있습니다. 그 기간 해서, 금요일, 토요일의 가격이 좀 오릅니다. 아래는 스카이 스캐널 출처의 이달 항공료 가격입니다. 각 항공사마다, 제출하는 최저가가 나왔고,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아래는 고정 가격이 아니니, 가격 동향을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1월은 비수기로 10월보다, 항공, 숙박의 가격이 좀 더, 내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갈 때 보다, 올 때 가격이 전반적으로 더 높습니다. 그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10월 오키나와 비행기 표값

 

10월 오키나와 날씨, 여행에 필요한 정보 공유였습니다. 이 달은 혹시 태풍이 방문할 수도 있으니, 출발전에, 관련 기상 소식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1주일 전에 미리 예보를 해 주며, 등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