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방콕 날씨 (강수량, 습도, 기온) 와 방콕 9월 날씨 정리

by langkawi 2018. 7. 5.
반응형

방콕 날씨와 9월 날씨


방콕 날씨는 한국의 여름처럼 매우 무덥고 습한 기간 이지만, 가장 더운 날씨는 3,4,5월 입니다. 방콕 날씨 의 특징은 1월 ~12월 까지 기온과 습도가 거의 비슷합니다. 이 도시의 날씨를 월 별로 잘 정리한 유투브 3분 영상이 있어 공유 합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쉽게 방콕 날씨가 이해(기온,습도,강수량 등) 되시고, 여행 일정을 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1월 ~12월을 월별로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방콕 날씨


방콕 날씨 전체 특징


 방콕 날씨 와 년 월별 평균 기온은 아래의 도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 되실 겁니다. 9,10월의 기온이 조금 낮은 이유는 이 때 우기 인데, 우기 중에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 드렸지만 이 도시의 날씨 기온은 1년 내내 거의 비슷하다고 보기면 되겠습니다. 여행을 위해, 날씨 부분을 체크 하실 때, 주의 하실 부분은 건기와 우기 입니다. 우기는 비가 많이 와서 그렇고, 건기 때에는 숲이 메말라 있기 때문에 한 낮이 더욱 뜨겁습니다. 방콕의 최고 월 평균 기온은 33~36도, 최저 기온은 23~27도 사이 입니다. 방콕 9월 날씨도 아래의 그래프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방콕 9월 날씨



방콕 날씨방콕 9월 날씨


방콕 날씨 강수량


방콕 날씨는  우기 기간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5월부터 10월 말까지를 우기로 보고 있으며 비가 우기 기간 중, 많이 내리는 달은 5월, 9월, 10월 입니다. 현지에서 오시면 아시겠지만, 웬만한 비는 유럽족이나, 현지인들은 크게 개의치 않고 맞습니다. 왜냐하면 비가 깨끗하고 기온이 높아 금방 마르기도 합니다. 다만 공기 오염이 심한 나라의 여행객들은 조그만한 비에도 우산을 황급히 꺼내는 경향이 강한 거 같습니다. 방콕에 오시면 비 맞기를 즐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옷은 어차피 하루 마다 갈아 입기 때문에, 태국 여행 하실 때 비에 대한 걱정을 너무 않하시기를 바랍니다. 날씨는 불가항력이라, 비 걱정은 행복하고 편안한 여행에 마이너스 인거 같습니다. 아래의 도표를 보면, 방콕 9월 날씨 는 강수량이 높습니다


방콕 날씨



방콕 9월 날씨


방콕 9월 날씨 기온



 방콕 9월 날씨 예상표 입니다. 기온 보다는 비 내리는 날이 눈에 더 띄는데요. 9월에 비가 많이 내리는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즉 이 방콕 우기 기간에는 호텔들이 가격을 낮추는 프로모션을 좀 합니다. ^^. 9월 방콕 날씨 최고 기온은 32~33, 최저 기온은 24~25도 사이 입니다. 일교차가 좀 큰 편이라, 아침과 저녁은 한 낮에 비해 덜 더우실 겁니다.


방콕 9월 날씨



방콕 날씨


방콕 날씨 습도


방콕 날씨 습도 평균 70~80% 정도 사이 입니다.  방콕 9월 날씨 습도는 우기 이기 때문에 습도가 80%를 상회 합니다.  저는 이 곳 여행하면서 개인적인 생각은 열대아나 미세먼지 이런게 심하지 않아, 한국의 한 여름보다는 더 편한 거 같습니다. 습도가 높아 체감 기온이 높습니다. 같은 기온이라도 한국보다 더 덥게 느껴 질 수도 있습니다. 습도가 높아도 한국보다는 짜증이 덜 남니다. 아무래도 공기가 깨끗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방콕 9월 날씨

방콕 날씨


방콕 날씨 여행 옷차림


방콕 날씨 여행 옷차림은 한국의 한 여름 여행 가실 때 랑 비슷하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필 수 품으로는 썬 크림과 샌달. 그리고 걸어 다니는 일정이거나, 투어 코스 일정을 참여 할 때, 안전 사고 예방 차원에서 가볍고 시원한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자 분은 하늘 거리는 원피스, 남자분은 나시에 편한 반바지가 적당 할 거 같습니다. 방콕 날씨 는 1년 내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방콕 9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시즌에 관계 없이 이렇게 복장과 짐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UV INDEX


방콕 날씨 UV index(자외선 지수) 가 높습니다. UV index(ultra violet)은 평균은 보통 0에서 7까지로 나타내는데, 0은 가장 안전한 상태고요, 7부터는 30분을 지속적으로 햇볕을 쬐었을 경우, 얼굴에 붉은 반점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아래는 하루 평균 지수이구요, 뜨거운 한 낮에는 보통 9~11까지 나타 남니다. 한국도 자외선 지수가 높은 경우 11까지 나옴니다. 반 나절 이상의 일정을
보낼 경우 썬 크림을 두껍게 바르시고 2~3시간 마다, 바르셔야 합니다. 그리고 피부가 좀 민감한 여성분은 팔뚝을 가리는 것도 고려하시는 게 좋습니다.

방콕 9월 날씨는 우기의 영향 다른 달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외선 지수가 낮습니다.



방콕 9월 날씨





방콕 날씨


http://cafe.naver.com/langkawiman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