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아시아 도시 날씨

오키나와 날씨(강수량,습도,기온) 정리와 9월 날씨 예상표

by langkawi 2018. 7. 4.
반응형

오키나와 날씨 특징과  9월 날씨  예상



오키나와 날씨는 12개월 춥지않은 곳으로 일본의 하와이로 여기지고 있습니다. 깨끗한 공기와 잘 보호된 자연과 푸른 하늘은 많은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날씨를 월별로 잘 정리한 자료가 있어 아래에 공유 합니다. 3분 내용으로 오키나와 9월 날씨 뿐만 아니라, 매월 날씨의(습도,기온,강수량) 등을 잘 정리 했습니다. 오키나와 날씨를 쉽게 이해하시고 여행 일정을 정하는 데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날씨와 9월 날씨 

오키나와 날씨 9월은 는 여름에 속합니다. 매월 날씨 특징은 일반적으로 오월부터 ~십월까지를 보통 해야 스포츠 기간으로 여기고 있고, 6월에서 9월을 더운 여름 기간으로 봅니다. 눈은 내리지 않지만 이곳도 겨울 개념의 기간이 있는데요 보통 12월부터 3월까지는 아침과 저녁이 좀 싸늘해 긴팔을 입고 다님니다. 매월 평균 습도는 65~85%로서 여름 기간으로 보는 오월 부터 구월까지가 평균 습도가 약 80% 이상으로 무덥고 습합니다.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오월과 육월인데, 전체 월을 보면 6월의 강수량이 가장 높으며, 평균 강수량이 350mm 이상입니다.

오키나와 날씨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날씨 와  9월  날씨 기온


오키나와 날씨는 일반적으로 7,8월이 제일 높고, 오키나와 9월  기온은 약간 내려 갑니다. 1,2도 정도 입니다. 한 낮은 덥지만 공기가 깨끗해서 그런지 바람도 잘불고, 그늘 진 곳에 있으면 확실히 덜 덥습니다. 마치 강원도 같아요. 미세 먼지와 열대아가 있는 한국 여름보다는 덜 덥고 훨씬 날씨가 편하게 느껴 집니다. 최고 기온은 28~31도, 최저 기온은 24~26도 입니다. 아래 년 평균 기온과 2018년 9월 기상대 예상 그래프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날씨 여행 옷차림


오키나와 날씨는 1,2월은 오전과 저녁이 쌀쌀하기 때문에 긴팔을 이 때는 입습니다. 하지만 오키나와 9월 날씨는 여전히 여름이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위주의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상 스포츠 일정도 있으시면 안에 수영복을 입을 수 있는 하늘 거리는 원피스가 제일 적당한 거 같습니다. 남성 분은 하와이풍이 개인적으로 좋은데, 통 넓은 반바지에 나시가 9월 오키나와 날씨 여행 옷차림으로 적당하다고 생각 합니다. 아래 여름 때 있는 현지 사진들을 참조하셔서, 옷차림과 짐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참조 적으로 여행 하실 때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샌달은 끈이 있는 걸 준비하시고, 좀 먼거리를 다니 실 때는 가벼운 운동화를 착용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로 여행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날씨 1월1월 복장오카나와 날씨 2월오키나와 날씨 3월

오키나와 1월 복장                                                        오키나와 2월                                                     오키나와 3월



4월 복장

오키나와 9월 날씨 복장


오키나와 5월 부터 9월 여행 옷차림

                                    

                     습도                                


오키나와 날씨 습도는 월 평균 60~80% 정도이며, 오키나와 9월 날씨 습도는  80% 정도 됨니다. 9월 말 부터는 기온과 습도가 내려 갑니다. 섬 나라여서 습도가 일본은 전국적으로 높은데요, 체감 기온이 매우 높습니다. 즉, 온도가 높을 수록 더 덥게 느껴지고, 반대로 기온이 내려 갈 수록 더 춥게 느껴 집니다. 해서 기온을 보실 때, 한국 보다 습도가 높다는 걸 감안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겨울 기간은, 건조한 한국 겨울에 에 비해 일본은 습도가 높아 기온에 비해 더 춥게 느껴 집니다.



오키나와 날씨오키나와 9월 날씨


강수량


 오키나와 날씨 강수량을 보시면 5,6월 강수량이 가장 높습니다. 오키나와 9월 날씨는 세번 째로 높은 달인데요, 약 월 평균 250mm 정도 됨니다. 강수량이 가장 높은 달은 6월로 월 평균 강수량이 350mm 정도, 5월은 약 280mm 정도 됨니다. 여행에 팁을 드리면, 비가 내리는 날은 해상 스포츠로는 아주 좋은 날이구요. 쨍쨍 거리는 태양을 가려줘 줬습니다. 해양 스포츠를 하지 않으시면, 볼거리가 많으니, 건물 안에서 돌아다니는 일정으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즉 일정을 잡으실 때, 건물 안에서 보내는 날, 밖으로 많이 걸어다니는 날, 해상 스포츠를 하는 일정을 나눠 잡아, 날씨에 따라 유도리 있게 현지에서 조정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비가 많이 내리는 달은 우산 보다, 우비가 훨쓴 휴대에도, 이동에도 편합니다. 


오키나와 9월 날씨오키나와 날씨



자외선 평균 지수


오키나와 UV(Ultra violet) index는 더운 기간에 매우 올른가는 거 아래의 도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여름 7,8,9 기간 평균 자외선 지수가 7정도 됨니다. 오후 한 낮에는 9~11사이 정도 됨니다. 평균 자외선 지수를 나타낼 때는 보통 0~7까지 표시 된는데요, 0은 가장 자외선 지수가 없는 거로 가장 안전한 상태구요, 7부터 삽십분 계속 햇빛에 노출 될 경우 얼굴에 red spot에 발생할 경우가 있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9부터 위험한 단계입니다. 즉 여름에 오키나와를 여행 하실 때에는 반드시 썬크림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햇볕에 민감 피부를 가지 신 여성분은 팔 부분도 신경을 쓰시기 바라며, Sun cream을 두텁게 바르고 2-3시간 간격으로 다시 발라 주는 걸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오키나와 날씨오키나와 9월 날씨


오키나와 날씨와 9월 예상 날씨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행복한 여행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오키나와날씨


오키나와9월날씨

http://cafe.naver.com/langkawiman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