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치앙마이

차앙마이 자유여행, 치앙라이 백색사원(화이트템플), 블랙하우스 여행

by langkawi 2018. 8. 6.
반응형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  치앙라이 백색사원, 블랙하우스 루트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로 렌트카 타고 치앙라이 블랙하우스, 백색사원까지 가는데 약 3~4시간 정도 걸립니다. 
저는 렌트카 타고 약 4시간 왕복하면 8시간 이상 정도 걸렸었습나다. 치앙마이 여행사에서 하는  치앙라이 투어로 가면
 보통 아침 7시에 출발 해서 오후 5~6시 쯤에 복귀하는 코스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에서 치앙라리 블랙하우스, 백색사원 가는 루트 입니다. 구글맵을 보니 차로 3시간 30분 정도가 나오네요. 


4박 5일로 치앙마이 자유여행을 렌트카로 했었습니다. 도이스텝 사원,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남만, 고사원, 시내 투어, 고산족
 마을 방문해서 커피 마시기, 매땡 쪽의 왓반덴 이라는 사원 이었습니다.
그리고 치앙라이 여행 코스로 블랙하우스, 백색 사원이 있었는데, 제가 제일 인상이 깊었던 곳이라 공유 해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기 보다, 심오하고 어려운 이 건출물을 이해하기 위해, 투어 참여를 권합니다. 개인적으로 가면

건물 외관에 감탄만 하고 오는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 :  치앙라이 유명 명소 블랙하우스

이번  치앙마이 자유여행에서 치앙라이 여행 일정은 없었는데, 저랑 함께 왔던 마카오 친구가 가야 한다고 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 이라, 렌트카로 코끼리 보호서 들르고 가서, 호텔로 다시 도착 할 때는 저녁 9시가 되었습니다.
 저희가 처음 본 블랙하우스는 조금 충격 이었습니다.  기괴하고 공포스러운 분위기에 압도당합니다.대부분 사람들이 조용히 구경 합니다.


저명한 세계적 유명한 태국의 노 조각가가 본인의 재산을 헌신의 의미로 사용해서 심혈을 기울려 만든 작품 입니다.
어릴 때 부터, 회화와 조각에 탁월한 재능을 보여, 국비로 외국에서 오랬동안 공부하며, 많은 유명 작품을 내 놓은 작가 답게,
전통 태국의 절을 완전히 분해해서 재창조 해석해 놨습니다.




걸출한 치앙라이 예술가 타완 두차니(Thawan Duchanee) - 치앙마이 자유여행 


블랙 하우스 작가 소개 (1939~2014) 국민 화가이면서, 국제적으로 유명한 화가이자 조각가로 검은색과 붉은색을 기본으로 한 회화 기법과 죽음,
어둠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유명하다. 태국에서 대중적인 존경과 사랑을 받아 국민 화가로 2001년 지정 되었다.
 1939년 북부 치앙라이에서 출생, 2014년 간염으로 별세 함. 태국 공과 대학장학금으로 Art & Craft colleage에서 15세에 예술 연구를 시작합니다.
 후에는 네덜란드 왕립미술원에서 국비로 공부를 합니다. 유명한 일화로, Silpa 라는 스승으로 부터 낮은 점수를 받고 이유를 물으니,
 물고기 그림에서는 비린내가 나야 하고, 너의 새는 하늘을 날거 같지 않다.
즉 당신은 그저 복사기가 되서는 안된다는 말을 듣고 더욱 맹진하여 뛰어난 화가로서 성장 합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치앙라이 블랙하우스



치앙라이 화가 타완 두차니 예술 스티일 - 치앙마이 자유여행 


새로은 예술은 지성과 자연을 뛰어 넘는다고 타완 투차니는 예술 창의력을 매우 중요시 합니다.  타완 두차니는 새로운 기술을 응용하였는데,
수백만 개의 획을 포함하는 조각을 만들기 위해 특수 볼펜을 사용 합니다. 의사는 그 기술이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만두라고 권고 합니다.

 단색 회화가 특징인 인도, 일본, 중국 미술품을 배우고 나서, 내면의 느낌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흑백 등의 단색을 주로 사용하게 됨니다.
초기에는 타완 두차니 작품은 사회에 받아 들여지지 않아, 학생 시위 그룹이 종교 모독으로 그의 작품을 파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유명 치앙라이 여행 코스인 블랙 하우스는 그의 마지막 걸출한 작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치앙라이 블랙하우스 타완 두차니치앙라이 블랙하우스 타완 두차니


치앙마이 자유여행, 치앙라이 블랙하우스 설명


 타이에서 가장 독특한 초현실적 명작 중에 하나 입니다. 백색사원이 천국의 이미지를 준다면, 이 곳은 죽음의 이미지로 가득차 있습니다.
치앙라이 백색사원, 블랙 하우스의 둘의 공통점이 있다면,  초기에 인정을 받기는 커녕,  대중과 사회로 부터, 불교 모독으로 고소를 당하는 등,
어려움을 당했고, 둘다 치앙라이 출신이고 불교적 사상을 배경으로 하며, 나중에 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습니다. 

창작자의 어려움과 위대함은 여기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는 후에 국민 화가로서 추앙을 받았지만, 보수적인 태국 예술계로 부터 불교를 무시했다는 협의로 기소 되기도 합니다.
 이 치앙라이 반담(Baan Dam) 블랙하우스는 1976년 시작 했으며, 그의 집과 예술 스튜디오로 사용 되었습니다.



 치앙라이 블랙하우스는 그의 초현실적인 작품을 보여주는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정원에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건물들이 약 40개 있습니다.
 천천히 음미하면서 본다면, 2시간 이상은 족히 걸립니다. 전통적인 태국 건축과 사원을 독특한 Idea 와 사상으로 결합한 작품은
 우리를 당혹하게 하기도 하고 놀라움을 선사 합니다.

 혹자는 블랙하우스는 동물과 함께 지구, 질병, 및 죽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타완 두차니의 심오한 사상이 나타나 있는 이 작품들을 이해하기는 힘들지만,
새로운 느낌과 충격은 훌룡한 예술 작품으로서의 자격이 무엇인지 무엇으로 알려주는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치앙라이 백색사원(화이트템플) 작가 소개


 화가 찰름차이 코싯피팟 (Chalermchai Kositpipat) 



치앙마이 출생으로 이월 생으로태국의 시각 예술가 입니다.
그의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전시되고 있으며 불교적인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블랙하우스 작가 타완 두차니가  다닌, Silpakorn 대학을 나와 처음에는 영화 광고를 그리기도 합니다.
찰롬차이 코싯피팟 벽화는 전통적인 태국 불교 사원과 현대적인 이미지를
 섞어 불교에 대한 모독 놀란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1980년 찰름차이 코시피팟은 스리랑카에 6개월 머물면서 그 곳의 흰 동상과 사원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 곳 예술과들과도 깊은 교류를 합니다. 가장 유명한 작품은 치앙라이 백색사원( Wat Rong Khun)이 유명하며 아직도 진행 중 입니다. 이 것 또한 블랙하우스 처럼 자비
와 도네이션으로 건립되고 있습니다.


치앙라이 백색사원 작가치앙라이 백색사원 찰름차이 코시피팟은


치앙마이 자유여행 

 치앙라이 화이트템플 소개(왓롱쿤)


순수하게 
 개인 소유의 전시 미술품 입니다. 순수히 개인의 비용으로 시작 했으며,
아직 진행중인 미술 작품 입니다. 기부금을 받지만, 예술이 돈에 의해 영향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0000Thb 이상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유적 홀, 명상 홀, 아트 갤러리, 승려를 위한 거실 포함 9개의 건물이 있습니다.
 중생의 다리: 앞에는 욕망을 상징하는 수백 가지의 손길이 있습니다. 호수 옆에는 불교 신화에서 온 반인간, 반 새가 있습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치앙라이 백색사원 주요 구조: 치앙마이 자유여행 


다리 부분앞에는 욕망을 상징하는 수백 가지의 손길이 있습니다.  호수 옆에는 불교 신화에서 온 반인간, 반 새가 있습니다. (Kinnaree). 


천국의 문 : 다리를 건너면 천국의 문에 도착합니다. 우보스토 앞에 몇 가지 부다의 명상 이미지가 있습니다.

우보소또( Ubosot): 주요 건물로 거울 유리 조각이 박혀있는 흰색 건물 입니다. 3층 지붕과 고전적인 태국 건출 양식을 사용 합니다. 안에는 여러 의미를 나타내는 벽화로 가득차 있습니다. 석유 펌프의 이미지는 인간의 지구 파괴를 나타 냄니다 황금색 건물: 황금빛 건물은 몸, 물질을, 흰색 Ubosot은 마음을 나타 냄니다. 


출처: Google


치앙라이 백색사원치앙라이 백색사원


치앙라이 여행 백색 사원 상세 정보 : 치앙마이 자유여행 


2014년 치앙라이 백색사원(화이트템플) 지진으로 작품은 타격을 받습니다. 그는 안전을 이유로 철거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엔지니어 팀의 조사로 안전함이 확정되고, 그는 이 작품을 위해 평생 헌신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현재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태국민은 무료, 외국인은 50 바트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작품의 특징으로 겉으로는 화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아주 싼 생활 쓰레기등, 싼 재료로 구성한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제가 치앙마이 여행 중 렌트카를 타고 치앙라이 블랙하우스, 화이트템플을 방문한 영상 입니다.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께 도움 되기 바랍니다





  5일 동안의  치앙마이 여행 중에 들렸던 치앙라이 블랙하우스, 백색사원(화이트템플) 여행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해 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위의 상세 정보는(작가 정보, 작품 해석) Google wikipidia 에서 얻었음을 밝힙니다. 위 두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google 영문을 통해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Naver는 전문가 적인 상세 설명은 하나도 없고,  표피 적인 지식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아시아자유여행

여행보다 중요한 일상을 위해 여행

http://trip7.dotho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