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orea Smart phone shop
치앙마이

치앙마아 여행일정, 타는 코끼리 그만,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by langkawi 2018. 7. 25.
반응형

치앙마이 여행 일정 ;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치앙마이 여행 일정 중에 코끼리를 주재로 하는 곳이 여러 곳 입니다. 크게 2군데로 나눌 수 있는데, 


1) 코끼리 타는 거 즐기는 컨셉: 주로 아시아 인들이 많이 간다


2)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코끼리를 자유롭게 풀어놓고 보살펴 주는 컨셉 : 주로 유럽, 서방쪽 문화 사람들이 많이 간다


* 코끼리 타는 곳을 가지 말아야 하는 이유

코끼리는 큰 덩치를 유지하기 위해, 엄청난 양의 풀들을 먹어야 합니다. 사람을 태우는 코끼리는 시간이 없어 결국 제대로 못 먹어 영양실조와 피로로 죽습니다. 그리고 태우는 코끼리로 길들이기 위해 엄청한 가혹한 고통을 새끼 코끼리에게 주고 있습니다. 저는 그걸 본 적이 있는데, 어린 코끼리가 견디지 못해

오줌 똥 나 배출되고 거의 실신이 되더라구요. 타는 코끼리 즐기실려면 한번더 고려해 주세요. 



치앙마이 여행 일정치앙마이 여행 일정치앙마이 여행일정


치앙마이 여행일정  - 코끼리 보호소


저는 약 1달 전에 치앙마이여행을 4박으로 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흥미를 느낀 것은 코끼리 보호소 였었습니다. 

일본에 잠시 있을 때 유기견 보호소에서 봉사 활동을 약 일주일 했었습니다. 숙소를 제공해 줘서 여행겸 했었는데, 육체적으로는

사지가 떨릴 정도로 힘들었는데, 정신적으로 고요함을 느껴 동물을 보살 펴 주는 활동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됐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일정 중에, 코끼리 보호소 라는 곳을 알게 됬었는데, 동물을 배려해 주면서 힐링을 하는 일정인거 같아

그 곳을 렌트카로 가기로 결정 했습니다.



치앙마이 코끼리치앙마이 코끼리


치앙마이 여행일정 코끼리 보호소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는 (Elephant nature park)는 1990년대에 태국의 코끼리를 보호하고 구조하기 위해 마련 된,
 비영리 조직과 센터로, 기존에 코끼리가 있는 지역에 만들어 졌고, 치앙마이 시내에서 약 40~50분 거리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 방문자들에게 코끼리에 대한 건강한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고, 여기에 얻은 이익은 지역 주민을 고용하거나,
코끼리를 보유한 지역 사람들에게 이러한 힐링 위주의 투어 일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지역의 자연과 사회를 건강하게 발전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 치앙마이 코끼리를 타고 보는 상업적인 투어는 한국, 중국을을 비롯한 아시아 쪽이, 이런 투어는 유럽 쪽 여행객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높지만, 기부의 개념으로 서방 사람들은 참여 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 다른 투어 처럼, 많은 사람을 있는데로 받지도 않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코스로 많은 유럽 사람들이 꾸준히 참가하는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여행일정치앙마이 여행일정


치앙마이 여행 일정 – 코끼리 보호소 참여 방법


  치앙마이 여행 일정을 위해 코끼리 보호소 관련 자료를 찾아 보시면, 하시다 보면, 여러 곳에서 이 일정을 소개하는 많은 여행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호텔과 날짜 등을, 확인하고 지불을 하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센터에서 설치 된 오피스에서 부킹을 하셔도 됨니다.
 인터넷 상으로도 예약이 가능 합니다. 주의 하실 점은, 비슷한 치앙마이 코끼리 관련 투어가 많으니, 확인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기로는 비슷한 곳이 4군데 있습니다.  다른 곳은 목욕하는 걸 참가 할 수 있는데, 이 곳은 반나절, 하루 일정에는 없는 거 같습니다. 아마 위험해서 그러지 않나 싶네요.


치앙마이 여행일정



 사이트를 공유 할테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elephantnaturepark.org/enp/



 1 반나절 일정 : 아침에 묶는 호텔에 팬이 와서 픽업을 해주고 반나절 일정으로 자유롭게 사는 코끼리들을 관찰하고 먹이를 주는 일정으로 점심을 먹고 호텔로 돌아오는 일정 입니다. Starts: 08:30-09:00am from Hotel or 08:15am from Office Return: 3:30 pm 2,500 THB (Child – 50%)


 2 하루일정 : 위의 내용가 비슷합니다. Starts: 07:40 am Return: 5:30 pm 2,500 THB (Child – 50% ) 3 


 3 1박 2일 :숙박을 하면서, 코끼리 무리들과 체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Starts: 07:40am Return: 5:30 pm 5,800 THB (Child -50%) * 이 것 외에 다른 여러 프로그램이 있으니,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내가 원하는, 맞는 투어를 선택


치앙마이 여행 일정 – 코끼리 보호소 실재 감동 비디오



 고아 새끼 코끼리가 구조되어,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에 도착되어, 이 곳에 있는 코끼리들이
 이 것을 알고 모두 달려가 따뜻하게 환영하는 감동어린 영상 입니다. 인간의 텃세 부림이 없어 보여, 더욱 놀라웠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일정 – 렌트카로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가기 약 1달 전 부터, 치앙마이 자유여행 에 대한 준비 공부 했지만, 잘 개념이 잘 잡히지 않았습니다.
 치앙마이에 도착한 다음, 정신을 차리고 코스를 찾다가 이 곳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참여를 할려고 했는데, 동행 했던, 친구가 렌트카로 치앙마이 자유여행 을 하고 싶어해 치앙마이 렌트카 상점에서 차를 렌트해 갔었습니다.
치앙마이에서 코끼리 보호소를 가는 길은 생각 보다 험함니다. 가시는 분은 오토바이나, SUV로 가셔야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 4인승 차는 위험 합니다.


치앙마이 코끼리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전경 치앙마이 자유여행 목적지였던 코끼리 보호센터 모습을 좀 멀리서 찍었습니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할 수 있는 걸로 알았는데, 시내의 오피스나, 인터넷을 통해 예약 구매를 한 사람만 들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때는 왜 그런지 몰랐는데, 아마 입장하는 사람의 수를 통제하기 위해 그런거 같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입장하면, 아무래도 여기에 있는 동물들이 쓰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동물에 대한 배려 때문인거 같습니다.

이제 왜 참가 비용이 비싼지 이해가 됨니다. 그 큰 규모를 유지 하려면, 일반 투어 비용으로, 적은 사람을 받아서는 유지가 되지 않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것 처럼. 이 투어 자체가 도네이션의 개념도 있는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중에서,
가격적으로 높은 축에 속합니다. 다른 투어는 대부분 떼로 신청하는 데로 받지만, 이건 아닌거 같습니다.
제가 정문에서 표를 구하지 못해 들어가지 못했잖아요. 그때는 되게 서운 했는데, 포스팅 하면서,
전체 모든게 정리 되면서, 이익 보다는 여기에 있는 동물들을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코끼리치앙마이 코끼리


치앙마이 여행 일정에 도움이 되는 코끼리 보호소 관련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즐거운 치앙마이 여행에 도움 도시기 바랍니다.



댓글